https://www.fapjunk.com

5성보다 높은 ‘팰리스’ 등급… 파리·암스테르담에 확장한 호텔 그룹 정체

파리 만다린 오리엔탈 루테티아 전경. /사진=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이 2025년 프랑스 파리의 호텔 루테티아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콘서바토리움 호텔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한다.

호텔 루테티아는 만다린 오리엔탈 루테티아’, 콘서바토리움 호텔은 만다린 오리엔탈 콘서바토리움으로 리브랜딩할 예정이며, 리브랜딩 기간에도 각 호텔은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확장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이 올해 하반기에 발표한 브랜드 성장 전략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한다.

로랑 클라이트만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 최고경영자(CEO)가 주도하는 이 전략은 고객 중심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하는 두 가지 핵심 축을 바탕으로 한다. 특히 유럽 인기 도시인 파리와 암스테르담에서의 호텔 추가 확장을 통해 그룹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만다린 오리엔탈 루테티아와 만다린 오리엔탈 콘서바토리움은 각각의 독특한 역사와 건축적 아름다움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은 더 만다린 홍콩더 오리엔탈 방콕으로 대표하는 듀얼 아시안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각 호텔의 독창적인 특성과 호텔이 자리한 지역 문화의 정수를 보존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만다린 오리엔탈 콘서바토리움 전경. /사진=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

클라이트만 대표는 문화적 보존 가치가 높은 유럽의 두 호텔을 만다린 오리엔탈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입지를 더욱 강화했고 성장 전략에서 중요한 성과라며 호텔 루테티아는 개관 115주년을 맞이한 전설적인 호텔이며, 만다린 오리엔탈 파리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파리 좌안과 우안에 각각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을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리 좌안의 유일한 팰리스 등급 호텔인 만다린 오리엔탈 루테티아는 47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해 184개의 넓은 객실을 선보인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가 디자인한 생제르맹 펜트하우스, 10년 이상 만다린 오리엔탈의 유명 팬이었던 이자벨 위페르가 디자인한 스위트 파리지앵, 에펠탑의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조세핀 베이커 스위트룸 등이 대표적이다.

암스테르담 박물관 지구에 자리한 만다린 오리엔탈 콘서바토리움은 19세기 후반 건축가 다니엘 크누텔이 설계한 유서 깊은 건축물로, 웅장함과 세련미가 조화를 이룬다. 129개의 넓고 아름다운 객실과 스위트룸은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가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현대적인 우아함과 정교한 장인 정신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다.

강예신 여행+ 기자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