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광진구 보디빌딩선수단, 소방관에 재능기부

운동방법 전수 모습(사진제공=광진구청)
운동방법 전수 모습(사진제공=광진구청)
운동자세교정 모습(사진제공=광진구청)
운동자세교정 모습(사진제공=광진구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보디빌딩선수단이 지난 18일, 광진소방서 소방관 대상으로 ‘강철체력 만들기 피티특강’을 열었다.

보디빌딩선수단은 우수선수를 육성‧발굴, 지역체육의 진흥을 통해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1996년에 창단한 직장운동경기부다. 코치 1명에 선수 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대표로 활동하는 선수도 있다. 지난해에도 국내외 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6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해 창단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이날 특강에는 이강선 코치를 비롯해 선수단 6명, 20여 명의 소방관이 참여했다. 선수단 소개, 근력운동 및 식이요법 이론강의, 포즈 시연, 그룹피티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몸짱소방관 선발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단을 위해 백재욱 선수가 포즈 시범을 보였다. 이어서 선수 1명과 소방관 3명이 조를 이룬 소규모 개인피티시간에는 자세교정과 올바른 훈련방법을 알려줬다. 선수들은 국가대표만의 차별화된 운동방법을 전수하고, 소방관들은 평소에 운동하면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느라 바쁜 시간을 보냈다.

강의에 참여한 한 소방관은 “소방관에게 체력은 곧 생명과 직결된다. 그동안 제대로 된 운동법을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특강으로 어떻게 운동해야 되는지 알려줘서 매우 유익했다.” 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사진제공=광진구청)
김경호 광진구청장(사진제공=광진구청)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보디빌딩선수단의 공적기능을 넓히고 구민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재능기부활동에 박수를 보낸다.” 라며 “앞으로도 체육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으로 구민의 자부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구는, 앞으로도 광진경찰서, 지역내 중‧고등학교와 경로당 등에 찾아가 체력증진, 근력운동 강의 등 재능기부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