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경기도캠핑장추천 일산킨텍스캠핑장 도심 속 오토캠핑장

일산킨텍스캠핑장은 도심 속 오토캠핑장으로 평일에도 많은 캠퍼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경기도 캠핑장 추천 장소로 항상 순위에 드는 곳이다. 아주 오래전, 아마도 일산킨텍스캠핑장이 생긴 첫해 캠핑 페어를 하며 이곳에서 캠핑을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그 이후 처음 방문한 이곳은 기억 속의 그곳과 비교해 편의시설이 더 많아지고 공간도 여유로워진 것 같은 느낌이다.

킨텍스캠핑장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 킨텍스로 217-25

일산킨텍스캠핑장 안내

  • 카라반존(6인용) : 16동

  • 카라반존(4인용) : 34동

  • 오토캠핑존 : 25사이트

  • 시민가족캠핑존(일반야영장) : 15사이트

시민가족캠핑존(잔디) : 평일 15,000원 / 주말 공휴일 25,000원

오토캠핑존 : 평일 25,000원 주말 공휴일 30,000원

카라반 4인용 : 평일 80,000원 / 주말 공휴일 110,000원

카라반 6인용 : 평일100,000원 / 주말 공휴일 130,000원

주의사항

  1. 입실 14시 / 퇴실 11시

  2. 기준 인원 초과한 방문 인원 1인당 추가요금 3,000원

  3. 전기제품 600w 이하 제품만 사용 가능

  4. 캠핑장 전역 금연

  5. 불꽃놀이 금지

  6. 해먹 설치 금지

  7. 반려동물 출입 금지

  8. 택배 용품 대리수령 불가

  9. 데크 및 피크닉 테이블에서의 화로 사용 금지

일산킨텍스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산킨텍스캠핑장이라 불리는 이곳의 정문.

진출입 차단기가 있으며 차량번호 체크가 되는 곳으로 최초 진입 시 차단기 옆 호출 버튼을 눌러 관리자에게 예약상황을 알리면 차단기가 열린다. 보이는 도로 그대로 쭉 직진을 하면 되는데 곡선 길을 따라 직진이란 의미다. 주간에는 곡선 도로가 잘 보이지만 야간에는 도로가 명확히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차량 운행을 천천히 해야 하며 오토캠핑장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갑자기 뛰어들어올 수 있음도 주의해야 한다.

도로 끝까지 가보면 일산 킨텍스 캠핑장 관리동이 보인다.

잠시 정차를 하고 후다닥 들어가 체크인을 해도 되겠지만 본래는 주차장에 주차 후 방문해야 정석이다.

관리동 방문을 위해서는 신분증 필수 지참이다.

관리동을 바라보며 오른쪽 화장실 건물이 보이고 리어카가 잔뜩 보이는데 그 사잇길로 주차장이 있다.

리어카가 보이는 이유는 당연히 짐을 이동해야 한다는 것.

오토캠핑장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사이트 옆에 주차를 하게 되어 있고 카라반 17번~36번 역시 차량 진입이 불가하므로 주차장에 주차 후 리어카로 짐을 실어 가야 한다. 이외 잔디 사이트인 시민가족캠핑종(일반야영장) 역시 리어카로 짐을 이동해야 하며 일산킨텍스캠핑장에서 가장 저렴한 평일 15,000원인 이유이다.

요즘 수도권 캠핑장 가격을 생각하면 평일 15,000원의 캠핑비용은 매우 저렴하다. 그러한 이유도 이곳을 경기도 캠핑장 추천 장소로 손꼽게 된다.

차량 진입이 안 되는 경우 처음 예약할 당시 안내 문구가 있으리라 생각이 되지만 확신은 못하겠다.

나의 경우 오토캠핑장을 예약했기 때문.

주차장 풍경이다.

바로 왼쪽으로 보이는 건물은 킨텍스 제2전시장의 8홀 꽁무니이며 저 뒤로 보이는 고층 건물은 킨텍스 원시티 M3블럭 아파트 단지와 일산더샵 그라비스타 아파트 단지로 이곳이 도심 속 오토캠핑장임을 알려주고 있다.

관리동을 등지고 오른쪽, 일산킨텍스2전시장 9홀 부근이 시민가족캠핑장으로 바닥이 잔디인 일반 야영장이다.

소형 텐트를 들고 퇴근박을 즐기는 분들이 옹기종기 모여 담소를 즐기기에 좋다.

이곳은 4인용 카라반존이며 관리동을 등지고 왼쪽이다.

이곳은 6인용 카라반 존이며 시민가족캠핑존을 지나서 위치하며 출입구에서 왼쪽 끝이다.

일부 오토캠핑존과 일부 시민가족캠핑존의 캠핑 분위기다. 전체적으로 큰 차이는 없으나 시민가족캠핑존에는 차량이 보이지 않고 오토캠핑존에는 차량이 바로 옆에 있다는 것 그리고 바닥이 파쇄석과 잔디라는 차이점이 있다.

이곳은 시민가족캠핑존과 4인용 카라반존 사이에 위치한 놀이터다. 시설이 다양하지 않아 아이들이 금세 지루함을 느낄 수 있겠지만 캠핑장에 이런 정도의 시설을 갖춘 곳이 흔치 않다는 점을 생각하면 대단한 일이다. 바로 이러한 점도 이곳을 경기도 캠핑장 추천 장소로 손꼽는 이유다.

각 사이트마다 피크닉 테이블이 제공되고 있어 캠핑 갬성은 떨어질지 모르겠지만 잘만 활용하면 테이블과 의자를 들고 날고 설치하고 철수하는 번거로움은 피할 수도 있겠다.

재활용 쓰레기 처리,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이곳에서 하면 되는데 다른 곳이 더 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일산킨텍스캠핑장 규모로 봐서 분명 더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

내가 이용한 오토캠핑존 바로 앞의 비어있는 사이트.

10m x 10m 안에 차량 1대를 두고 사이트 구축을 해야 하므로 대형 텐트류에 타프까지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위치 선정을 잘 해 불편함이 없도록 잠시 궁리를 할 필요가 있다.

각 사이트마다 소화기 한 대씩 비치되어 있다.

혹시라도 발생하는 화재 시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각 사이트마다 경관, 보안, 안전을 위해 조명이 되어 있는데 그 조명 뒤쪽으로 배전구가 있다.

전기는 이곳에서 끌어 쓰면 된다.

일산킨텍스캠핑장 야경이다.

도심 속 오토캠핑장의 특성 그대로 23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에도 별도의 조명 없이도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도록 밝다. 빛 공해가 싫다 하시는 분들은 이런 도심 속 오토캠핑장은 비추한다. 하지만 당일 캠프닉이나 피크닉을 오신 분들, 퇴근박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 가족과 가볍게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매우 소중한 곳이다.

바로 그러한 이유가 경기도 캠핑장 추천 장소로 이곳 일산킨텍스캠핑장을 손꼽게 되는 것이다.

남녀 화장실 및 세척실(개수대), 샤워실이 함께 있다.

중앙 부분의 세척실.

냉온수기 및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어 있다.

화장실 안쪽으로 위치한 샤워실.

신발장, 옷장이 구비되어 있고 그 안쪽으로 접이식 문이 시선을 차단하도록 되어 있다.

접이식 문을 열고 들어가면 곧바로 샤워실이며 뜨끈한 물 잘 나오며 수압도 좋다.

화장실, 샤워실 모두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다.

본래 샤워실이었던 곳을 화장실로 개조한 것이 아닐까 싶은 규모. 각 구역마다 위치하고 있어 소변기, 대변기 개수가 적어도 별문제는 없을 듯하다.

당시 캠퍼의 성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다행스럽게도 내가 캠핑을 했던 날은 조용한 분들만 있었던 듯하다.

가장 시끄러웠던 건 주변을 달리는 차량 소음.

추후에도 상황이 그러하다면 재방문을 하게 될 듯하다.

경기도캠핑장추천 일산킨텍스캠핑장 도심 속 오토캠핑장 영상 59초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