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의 새로운 AI 기반 여행 서비스인 ‘여행콕콕’은 개인 맞춤형 여행 코스를 손쉽게 계획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여행콕콕이 추천해주는 동해 1박 2일 여행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박 2일간 동해 여행 코스로 참고하셔서 즐거운 강원도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동해 1박 2일 여행 코스
1일차 : 뚱보네푸줏간→도째비골스카이밸리→추암 촛대바위 & 출렁다리 & 조각공원→영빈관 횟집
2일차 : 무릉별유천지→천곡황금박쥐동굴→무릉일가
1일차
뚱보네푸줏간
▶주소 : 동해시 샘실1길 94 뚱보푸줏간 ▶운영시간 : 10-22시 [14:30-16:30 브레이크] |
뚱보네푸줏간은 돼지고기 전문점으로, 현지에서 사랑받는 동해 맛집입니다. 대표 메뉴로는 신선한 생삼겹살, 생목살, 돼지갈비, 그리고 쫄깃한 갈매기살이 있으며, 고기의 품질이 뛰어나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또한, 뚱보네푸줏간은 고기뿐 아니라 푸짐하고 정갈한 밑반찬으로도 유명한데요. 매장에서 제공되는 반찬은 매일 신선하게 준비되어 고기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이를 맛보러 재방문하는 손님도 많습니다. 동해 1박 2일 여행의 1일차 식사는 뚱보네 푸줏간을 추천해 드립니다.
도째비골스카이밸리
▶주소 : 동해시 묵호진동 2-109 ▶운영시간 : 10-21시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3,000원 청소년-2,000원 어린이-1,500원 |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묵호등대와 월소 택지 사이에 위치한 관광 명소로, 동해를 조망하며 스릴 넘치는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1년 개방된 이곳은 투명 유리 바닥의 스카이워크를 통해 59m 높이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는 아찔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또한, 공중 케이블 위를 달리는 스카이 사이클과 약 30m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가는 자이언트 슬라이드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특별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가족과 친구, 연인에게 모두 추천되는 명소입니다.
추암촛대바위 & 출렁다리 & 조각공원
▶주소 :동해시 추암동 산69 |
추암 촛대바위는 동해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기암괴석들이 절경을 이루며 바다와 어우러지는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해돋이 명소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촛대바위 근처에는 2019년에 개설된 출렁다리도 있어, 바다 위에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의 추암조각공원은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문화와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산책을 하며 조각 작품을 감상하거나 출렁다리에서 스릴을 즐기거나, 일몰과 일출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영빈관 횟집
▶주소 : 동해시 한섬로 135-3 ▶운영시간 : 10-22시 |
영빈관횟집은 기존의 횟집 이미지에서 벗어나, 캐나다산 소나무로 지어진 건물과 3분의 2가 통유리로 된 인테리어로, 마치 카페처럼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주방장이 준비하는 신선한 회는 물론, 전복이 올라간 우럭미역국, 돌솥밥, 생선구이로 구성된 우럭미역국 정식과 광어물회가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이곳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동해 1박 2일 여행의 1일차를, 이곳에서 맛있는 회와 함께 마무리해 보세요.
2일차
천곡황금박쥐동굴
▶주소 : 동해시 동굴로 50 ▶운영시간 : 9-18시 ▶입장료 : 성인-5,000원 청소년-3,000원 어린이-2,000원 |
천곡황금박쥐동굴은 동해시 중심에 위치한 석회암 동굴로, 1991년 아파트 공사 중 발견되었는데요. 동굴은 810m 구간만 개방되며, 천장 종유석과 석순, 그리고 큰 천장 용식구 등 기이한 동굴 생성물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동굴에는 세계적 멸종 위기종인 황금박쥐가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죠. 또한, 동굴 옆에는 자연학습체험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보면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동해 1박 2일 여행의 아침에 방문하기 좋은 명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무릉별유천지
▶주소 : 동해시 이기로 97 (삼화동) ▶운영시간 : 09:30-17:3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4,000원 청소년-3,000원 어린이-2,000원 |
무릉별유천지는 동해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원래 석회석 채광지였던 무릉3지구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곳은 에메랄드빛 호수인 청옥호와 금곡호를 중심으로 한 경관이 특히 인상적이며, ‘하늘 아래 최고 경치가 좋은 곳’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무릉계곡 암각문도 이곳의 특징을 잘 보여줍니다.
무릉별유천지의 장점은 스카이글라이더, 알파인코스터, 오프로드 루지 등 다양한 스릴 넘치는 체험을 즐기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드넓은 동해의 자연 속에서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와 함께 동해 1박 2일 여행의 마지막 체험을 즐겨보세요.
무릉일가
▶주소 : 동해시 삼화로 527-1 무릉일가 ▶대표메뉴 : 생선산채정식-12,000원 |
무릉일가는 삼화로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백반 맛집으로, 특히 ‘생선산채정식’이 유명합니다. 이 정식은 17가지 반찬이 함께 제공되며, 1인당 12,000원이라는 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찬에는 된장찌개, 가자미구이, 감자전 등 다양한 메뉴가 포함되어 있어 맛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식사 중에는 무릉계곡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야외 테이블도 있어, 편안하게 강원도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무릉별유천지와 가까운 위치에 있어, 동해 1박 2일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다만, 영업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므로 미리 전화 문의 후 방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 ‘라이트 웨이브’ 미디어아트 쇼, 11월29일부터 수원 광교호수공원에서 개최
- “한국의 미가 느껴지는 전통 인천 카페 추천” 겨울 풍경 바라보며 마시는 인천 ‘찻집’ 3곳
- “12월 겨울 산의 매력” 설경이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 명산 5곳 추천
- “항구와 산이 어우러진 낭만 고베 여행”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고베 관광 베스트 5
- “겨울 풍경이 아름다운 12월 국내 여행” 설경 속에서 만나는 겨울 여행지 Bes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