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가든으로 떠나는 겨울 여행~!” 파주 가볼 만한 곳 추천

19
[퍼스트가든] 파주 가볼 만한 곳 / 사진=경기관광
[퍼스트가든] 파주 가볼 만한 곳 / 사진=경기관광

차가운 공기를 가르는 한 걸음 한 걸음이 설레임으로 가득 차는 계절, 파주에 위치한 퍼스트 가든은 그야말로 겨울 여행의 낭만을 온천히 느낄수 있는 곳인데요. 낮에는 유럽풍 정원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하고, 밤이 되면 형형색색의 불빛으로 물든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죠.

퍼스트 가든과 함께 파주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 행복한 겨울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퍼스트가든 크리스마스 축제

□퍼스트가든 겨울대축제(12.21~25.2.28까지)

눈썰매·놀이&빙어체험 운영 / 공포의 올리버의 산장 및 푸드코트

□2024 크리스마스 이브 캔들라이트 콘서트

□2024 크리스마스 매직쇼!

□삐아또 2024 크리스마스 스테이크데이

자세한 가격과 일정표는 퍼스트 가든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 광장 일루미네이션 / 사진=경기관광
퍼스트가든 광장 일루미네이션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 퍼스트가든

▶운영시간 : 10-22시

▶입장료 : 성인-10,000원 청소년-9,000 [주말은 +2,000원]

퍼스트가든은 파주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유럽풍 정원과 테마별 포토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가득해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파주 가볼 만한 곳인데요.

특히 겨울에 펼쳐지는 일루미네이션이 퍼스트가든의 백미라고할 수 있어요. 수만 개의 LED 조명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불빛의 향연은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선사하죠. 유럽풍 정원과 조각상과 귀여운 동물 농장을 배경으로 인스타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퍼스트가든에서 행복한 이벤트와 겨울 눈썰매, 그리고 낭만적인 공연도 준비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퍼스트가든에 루돌프가 내려왔다 / 사진=퍼스트가든 공식 홈페이지
퍼스트가든에 루돌프가 내려왔다 / 사진=퍼스트가든 공식 홈페이지

마장호수

마장호수 설경 / 사진=경기관광
마장호수 설경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출렁다리]

▶운영시간 : 9-17시 [11~2월] 9-18시 [3~10월]

마장호수는 자연 속 힐링 여행지로 출렁다리와 둘레길이 대표적인 파주 여행지입니다. 길이 220m, 높이 약 15m로 다리 위에서 호수와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출렁다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둘레길을 걷기 전에 꼭 한번 출렁다리를 경험해 보세요. 또한 마장호수 둘레길을 따라 자연 속 아름다운 카페들이 많으므로 산책도 즐기고 여유롭게 커피 한 잔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곤돌라]

임진각 평화누리 설경 / 사진=경기관광
임진각 평화누리 설경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73

▶운영시간 : 9-18시

▶입장료 : 왕복 성인-11,000원 청소년-9,000원

임진각 평화누리는 대규모 잔디 공원으로, 한국 전쟁의 아픔과 평화에 대한 염원을 담은 공간입니다. 공원 내에는 다양한 예술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산책과 문화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잔디 언덕 위에서 여유를 만끽하며 자연과 조화된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기에 좋은데요. 이곳에서는 임진강을 가로지르며 하늘에서 멋진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 곤돌라 체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공원 곳곳에 있는 예술 작품과 임진강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남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구석구석 탐방해 보세요.

임진각 평화누리 곤돌라 / 사진=경기관광
임진각 평화누리 곤돌라 / 사진=경기관광

캠프 그리브스

실제 미군이 사용했던 막사 / 사진=경기관광
실제 미군이 사용했던 막사 / 사진=경기관광

▶운영시간 : 09:00-16:5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3,000원 청소년-2,000원 국가유공자-무료

파주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캠프 그리브스는 DMZ 남방한계선에서 2km 떨어진 곳에 있는데요. 임진각 평화 곤돌라를 타야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1953년부터 2004년까지 미군이 주둔했던 공간으로 국내 가장 오래된 미군 기지 중 한 곳이기도 하죠.

2004년 마지막 주둔 부대인 506연대 철수 이후 2013년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 의해 DMZ 역사, 문화, 그리고 예술을 더한 공간으로 재탄생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되었답니다.

캠프 그리브에는 시간대별로 가이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미군들이 사용하던 BEQ 숙소, 퀀셋막사, 카페 그리브스 등 군대 관련 테마로 이루어진 풍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파주 가볼 만한 곳인 캠프 그리브스를 통해 다시 한번 지금의 평화를 되새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세요.

캠프그리브스 ONE / 사진=경기관광
캠프그리브스 ONE / 사진=경기관광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