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서 교육

해양수산부는 해양생태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3월 4일부터 21일까지 갯벌생태해설사 기본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기본교육과정은 갯벌생태해설사 자격제도 도입 이후 최초 시행한다. 양성기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4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한다. 교육은 해설안내, 갯벌생태계의 이해, 인문사회환경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총 4개 분야 80시간이다.
교육은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갯벌생태해설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갯벌생태안내인과 바다해설사, 해양환경교육사, 자연환경해설사 등 자격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간이 교육 과정(30시간)은 올해 하반기에 별도 개설·운영한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갯벌생태해설사는 해양생태관광 활성화에 큰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갯벌생태해설사 양성을 위한 첫걸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상속세 공개토론 제안했다 닥치니 ‘회피 모드’…이대로 무산 엔딩?
- 대통령실, 尹 ‘복귀시 임기단축 개헌’ 승부수 띄우자 브리핑 재개
- [현장] 시작된 헌재의 시간…’국민의힘 투톱’ 발길, ‘중원’으로 향했다
- 6년전 사라진 98kg ‘황금 변기’…88억짜리 金 어디로?
- [오늘 날씨] 낮과 밤 기온차가 20도…일교차 큰 요즘 ‘가래’ 걱정이라면
- 7월부터 3단계 스트레스DSR 시행…”가계부채 관리기조 유지”
- AI 특별방역대책기간 내달 14일까지 2주 연장
- 한투운용 ACE ETF, 사상 첫 순자산액 2조원 돌파
- 산업부-KTL, ‘혁신제품 구매 선도기관 선포식’ 개최
- 메리츠증권, 미국채 30년 스트립 투자 상품 3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