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에 미 케이던스사 80억원 상당 AI반도체 장비 기증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인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 코리아(Cadence Design Systems)가 반도체 설계 특화 장비인 ‘케이던스 팔라디움 제트원(Cadence Palladium Z1)’을 KAIST에 기증한다고 17일 밝혔다.케이던스는 1995년 KAIST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설립 이후 KAIST에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툴 라이센스 및 실습 교육을 약 30년간 지원해왔다. 이 인연을 계기로 반도체 설계 인력 양성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뜻을 담아 기증…
여행/맛집
‘한국의 라라랜드’ 혜화에서 만나는 이색 라이브 음악 장소 2
혜화는 종종 ‘한국의 라라랜드’라고 불린다. 라라랜드는 지난 2016년 개봉한 뮤지컬 영화로, 문화예술의 메카 로스앤젤레스에서 만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 지망생 미아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에는 재즈 바와 극장이 자주 등장하고 뮤지컬 영화답게 아름다운 음악이 흐른다. 두 주인공이 로스앤젤레스에서 꿈을 향해 치열하게 살아가듯 꿈을 꾸는 이들과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이 혜화로 모인다.
뷰티
연예
노숙 생활을 견디며 지내온 세월, 한국 가요사의 전설이 되다
가난이 막은 음악의 꿈,천재성으로 꽃피다 1967년 듀오 트윈폴리오로 데뷔한 송창식은 이후 ‘고래사냥’, ‘왜 불러’, ‘피리 부는 사나이’ 같은 히트곡으로 대중의 ... Read more
‘부끄러움은 주인 몫…’ 산책하다 분수대 발견한 ‘물에 미친(?)’ 리트리버의 돌발행동
[노트펫] 산책 중 분수대를 본 리트리버의 돌발행동을 16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동물전문매체 퍼레이드펫츠(Paradepets)가 소개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한 여성은 지난 7일 자신의 틱톡 계정에 "물은 삶이다"라는 설명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게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