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노 재팬 극복’은 바로 이차 때문?!” 렉서스 ES 페이스리프트

195

렉서스 ES / 출처: 렉서스 코리아

렉서스 ES 페이스리프트, 극적인 대비의 역설

2023년, 한국 시장에서 토요타 그룹의 판매량이 회복세를 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렉서스는 1월부터 10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9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주력 차종인 렉서스 ES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단일 차종으로 총 6616대가 판매되었다.

렉서스 ES
▲ 렉서스 ES / 출처: 렉서스 코리아

2018년 풀체인지와 2021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렉서스 ES는 한국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보이콧 운동과 독일 브랜드들의 경쟁 속에서도 렉서스는 부드러운 승차감, 정숙성, 내구성으로 인정받으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렉서스-ES-3
▲ 렉서스 ES / 출처: 렉서스 코리아

렉서스 디자인 경영과 ES 페이스리프트

렉서스는 토요타에서 분사된 프리미엄 브랜드로, 브랜딩 전략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특히 ‘디자인 경영’이 렉서스의 미래 전략 중 하나로,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독창성을 강조한다.

렉서스 ES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은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과감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스핀들 그릴은 렉서스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로, 7세대 모델에서 더욱 강조되었다.

렉서스-ES-2
▲ 렉서스 ES / 출처: 렉서스 코리아

렉서스 ES의 디자인 변화와 미래 전략

렉서스는 풀체인지를 통해 디자인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재구매 고객들을 유치하고 브랜드의 충성심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7세대 렉서스 ES는 전면부의 스핀들 그릴을 강조하며, 보닛 끝부분을 낮아 보이게 하여 날렵한 실루엣을 구현한다. 이러한 디자인은 렉서스의 ‘리딩-에지’ 철학을 반영하며, 장인 정신을 담은 디테일과 입체적인 패턴이 특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