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운전 베테랑도 잘 몰라.. 세차 중 ‘이것’, 알아만 둔다면 무조건 이득?

하부-세차

의외로 소홀하다는
내 자동차 하부 세차
이렇게만 하면 걱정 끝?

하부-세차
자동차 세차 현장

운전자라면 한 번씩은 꼭 경험하게 되는 한가지, 바로 세차겠다.
이는 자동 세차부터 손 세차까지 그 방법이 다양하다. 최근 자동차 관리에 관심을 가진 운전자가 이전보다 많이 증가했고, 직접 세차를 할 수 있는 셀프 세차장의 수도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그에 걸맞게 세차 용품 역시 다양화되고 있어 운전자들 사이 올바른 세차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대폭 커지는 중이라고.

개중에는 하부 세차도 존재한다. 이는 말 그대로 자동차 하부를 세차하는 것이다.
하부 세차에 대해서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제대로 모르는 실정이다.
안다고 하더라도 차량이 망가질까 하는 두려움에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하부 세차와 관련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하부-세차
하부-세차

하부 세차의 필요성
하부가 더 부식 쉬워

하부 세차는 평소 우리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자동차의 하부를 세차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동차의 하부는 따로 감싸주는 부분이 없고, 브레이크 패드, 로어암, 쇼크 업소버 등 많은 부품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 또한 노면과 가까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주행 중 튀어 오르는 돌, 빗물, 염화칼슘(염분) 등으로 인한 손상이 더 쉽게 일어날 수 있다.

차량 부식의 대표 원인으로는 여름철의 높은 습도. 휴가철 바닷바람에 실려온 염분. 겨울철 노면의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뿌리는 염화칼슘 등이 있다. 부식이 진행되면 차체의 내구성이 약해지자동차의 수명단축시킨다. 이는 운전자의 안전 위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자동차의 하부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주는 차량 관리 습관이 필요하다.



셀프 하부 세차 방법
하부 세차의 주기는?

하부 세차 방법에는 전문 세차장에서의 고압 세척, 시스템이 갖춰진 일반 기계 세차장에서 세차, 셀프 세차 등의 방법이 있다. 셀프 세차를 하고 싶다면, 셀프 세차장에서 하부 세차기 또는 고압 호스를 이용해 자동차 바닥에 별도의 세정제 없이 고압수를 분사해 주면 된다.

너무 무리하게 세차할 경우 범퍼나 휀더 등에 흠집이 생길 수 있다.
그러니 수압과 시간에 유의하여 진행하고, 세차 후 에어건을 이용해 남은 물기를 최대한 빠르게 건조해 주는 것이 좋다. 하부 세차는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1~2주에 1회 정도, 겨울철에는 한 달에 1~2회 정도 해주는 것이 적당하다.



나도 이제 세차 고수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

그 밖에도 고가의 차량용 광택제 대신 헤어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차량 광택 내기, 치약을 이용하여 헤드램프 표면의 잔기스나 얼룩 제거하기, 와이퍼의 날에 알코올을 뿌리고 부드러운 헝겊으로 이물질 닦아주기 등의 꿀팁이 있다.

자동차 관리는 한두 번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평소에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중한 내 차를 더욱 오랫동안 탈 수 있도록 평소 보이지 않는 하부까지 꼼꼼히 세척, 관리해 주는 습관을 가진다면 소중한 내 자동차의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27
+1
8
+1
1
+1
6
+1
14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