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PHEV 출시 주목
토요타 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크라운 스포츠 PHEV 모델이 자동차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모델은 기존 크라운 스포츠 SUV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합한 것으로,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PHEV 강화된 성능
크라운 스포츠 PHEV는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하여 합산 출력 306PS를 자랑한다. 토요타의 E-Four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과 퍼포먼스를 높였다. 추가 배터리 탑재로 인한 무게 증가를 고려하여 차량 보강과 어댑티브 가변 서스펜션 튜닝, 전륜 6p 브레이크가 탑재되었다.
PHEV의 장점 극대화
PHEV용 리튬이온배터리 팩을 장착한 크라운 스포츠 PHEV는 EV 모드만으로 최대 90km 주행이 가능하며, 최대 12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스포티한 디자인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크라운 스포츠 PHEV는 HEV 버전과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전면부에는 토요타의 해머 헤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측면부는 유려한 루프 라인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며, 최대 21인치 휠이 장착된다. 후면부는 테일램프와 블랙 가니시의 조화로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인테리어는 크로스오버 모델과 유사하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심플하면서 테크니컬한 클러스터가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PHEV
현재 크라운 스포츠 PHEV의 현지 가격은 765만엔(약 7,004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토요타코리아는 아직 국내 출시와 관련하여 확정된 사항은 없으나, 크라운의 다양한 라인업 확장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