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에서 곧 출시할 새로운 전기 세단 모델이 테스트 주행 스파이샷에 포착됐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외신은 AMG CLA 콘셉트로 소개되기도 했던 새로운 고성능 전기 세단의 스파이샷 이미지를 공개했다.
차세대 CLA의 고성능 모델이 될 AMG CLA는 순수 전기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혹한의 날씨 테스트에서 위장막 프로토타입 차량으로 카메라에 모습을 보였다.
AMG CLA 프로토타입은 전기차이기 때문에 리어 범퍼 아래에 4개의 배기관이 장착되어 있지 않지만 대형 브레이크 디스와 4피스톤 캘리퍼 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차체는 또한 낮은 자세로 위치하며, 트렁크 리드에는 리어 윙을 숨기고 있는 대형 위장 요소가 있는 모습이다.
AMG CLA는 표준 모델과 마찬가지로 최대 250kW 충전기 가능한 800V 시스템을 실행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전기 아키텍처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다.
표준 모델 CLA는 2단 변속기가 장착된 단일 전기 모터를 구동하며, 더 강력한 듀얼 모터 구성도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AMG 모델은 일반적으로 섀시 및 스타일링 업데이트를 거칠 예정이지만 현재 개발 단계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확인된 바 없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CLA 전기차는 대형 모델을 중점으로 선보이고 있는 BMW M과 아우디 스포트와는 달리 콤팩트 전기차 시장에 먼저 뛰어들게 된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