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테슬라 뛰어넘나? 역대급 기능의 정체

131

테슬라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 자율 주행 자율 주행 차량 벤츠 자율 주행 벤츠 드라이브 파일럿

벤츠
출처: 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자동차 업계에서 주목 받는 자율주행 기술, ‘드라이브 파일럿’을 선보이며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2023 CES에서 공개되어 큰 화제를 모았으며, 이미 독일 연방자동차교통청의 승인을 받고, 미국 네바다 주에서도 승인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인데요.

벤츠
출처: 벤츠

‘드라이브 파일럿’은 레벨3 자율주행 기술로, 특정 도로 조건 하에서 운전자의 전방 시야 확보를 전제로 합니다.
주로 고속도로에서 운용되며,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뗄 수 있는데요.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졸음이나 주의 분산을 감지해 경고음을 울리고, 필요 시 자율주행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벤츠
출처: 벤츠

벤츠의 이번 발표가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를 넘어서는 기술적 발전 때문인데요.
드라이브 파일럿에는 전방 라이더, 후방 다목적 카메라, 습도 센서, 제동 및 조향 시스템 등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응급 차량의 사이렌 소리를 감지할 수 있는 마이크도 장착되어 있어, 응급 상황에서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출처: 벤츠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카메라 시스템도 특징적인데요.
이 카메라는 운전자의 머리와 눈꺼풀 움직임을 모니터링하여, 운전자가 적절히 반응할 수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출처: 벤츠

드라이브 파일럿의 작동 방식은 인상적인데요.
운전자 없이도 최대 6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으며, 교통체증 상황에서 운전자가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속도가 60km/h에 이르면 스티어링 휠은 적색으로 변하며, 이는 운전자가 수동으로 차량을 제어해야 함을 의미하는데요.
만약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은 경고 후 자동으로 비상 정지를 수행합니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에서는 ‘트롤리 딜레마’와 같은 윤리적 문제도 중요한 고려 대상입니다.
이는 자율주행 차량이 예측할 수 없는 사고 상황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에 대한 윤리적인 고민을 의미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