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첫 전기차, 비전 Qe 세계 데뷔 예고
인피니티는 자사의 첫 전기차(EV)인 ‘인피니티 비전 Qe ‘(Infiniti Vision Qe)를 공개할 예정임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2024년 2월 16일에 열리는 캐나다 모터쇼에서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인피니티는 닛산 자동차의 해외용 고급 브랜드로, 이번 비전 Qe는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모델로, 미래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차량이다. 더불어, 이 차량은 닛산의 ‘스카이라인’ 차기 모델의 디자인 요소를 포함할 가능성도 시사하고 있다.
인피니티 전기차 비전 Qe 디자인 특징
비전 Qe는 유려하고 낮은 와이드 바디 형태로 설계되었다. 이 차량은 ‘디지털 피아노 키’라고 불리는 독특한 라이트와, 머신드 피니쉬의 휠을 조합하고 있다. 또한, EV 시대의 브랜드 디자인 방향을 나타내는 ‘Artistry In Motion’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적인 디테일과 프론트에서 리어로 이어지는 디자인 요소가 결합되었다. 패스트백의 프로필은 에어로다이내믹하며 우아한 움직임을 연출한다.
디자인 영감의 출처
인피니티의 글로벌 디자인팀은 비전 Qe의 전반적인 방향성을 결정하는 데 있어, 일본의 3가지 철학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들은 비범한 감각과 개성적인 디자인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차량의 바디는 스피드감, 다이나미즘, 역동성을 표현하며, 세련미와 순수함을 자아내는 절묘한 디테일이 강조되었다.
프런트 및 리어 디자인
비전 Qe의 프런트에는 인피니티 특유의 ‘더블 아치 그릴’이 배치되었다. 새로운 EV 시대를 반영하여 그릴 디자인이 새롭게 해석되었으며, 프런트 마스크는 조각 라인과 밝은 LED로 구성되었다. 프런트와 리어에는 인피니티의 디지털 피아노 키라이트가 브랜드 상징으로 사용되었으며, 이 라이트는 골드 빛을 발한다.
바디 컬러와 조명 효과
차량의 바디 컬러는 깊은 청색의 베이스 코트에 골드 하이라이트가 가미된 ‘쉐도우 블루’로 완성되었다. 이 조합은 빛과 그림자가 바디 표면에서 돋보이게 하여 따뜻한 골드 일루미네이션 효과를 낸다. 이는 인피니티의 최근 쇄신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것이다.
인피니티의 첫 EV인 ‘비전 Qe’는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차량은 미래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닛산 ‘스카이라인’의 차기 모델 디자인 요소를 포함할 가능성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피니티는 이를 통해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한다.
자동차 랭킹 인기글
-
럭셔리 중형 SUV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달라진 제네시스 GV70 전기차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변화
-
“이걸 들여온다고?”.. 앞 유리도 없다는 충격 수입차, 그 정체 무려..
-
“이 車가 경찰차로?” .. 포드 대형 SUV의 ‘위엄’
-
“캐스퍼 잡으러 왔다”.. 기아가 깜짝 공개한 의문의 소형 SUV, 정체가 뭐길래
-
“이 車가 우리나라에?”.. 영국 전통 수제 스포츠카 국내 시장 진출, ‘디자인이 새롭다’
-
“기술의 경계를 뛰어넘다” 랜드로버 스포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올 뉴 레인지로버 P550e’ 전기로만 80km 주행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