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포드 익스플로러 부분변경 모델 공개

184

포드의 인기 SUV 모델 익스플로러가 부분변경되어 2025년형으로 공개됐다. 익스플로러는 지난 2019년 6세대로 선보이고 2021년 부분변경을 한 이후 두 번째 부분변경을 진행했다. 

2025년형 익스플로러의 외관 변화는 업데이트된 전면부에서 더 큰 그릴과 더 작은 LED 헤드라이트 및 수정된 범퍼 인테이크 디자인을 보여준다. 테일램프는 더 선명한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며 재설계된 테일게이트로 확장된다.

내부는 13.2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더 커진 것이 특징이다. 포드는 SUV의 트림 구조도 단순화했다. 대부분의 파워트레인 옵션은 일정하게 유지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단종됐다.

익스플로러는 액티브, ST-라인, 플래티넘, ST 트림으로 제공되며 각각 독특한 그릴과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휠이 특징이다. 2025년형에서는 플래티넘 이외의 모든 트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베이퍼 블루 메탈릭 색상이 추가됐다. ST는 검은색 루프 옵션과 마그네타이트 마감의 21인치 휠을 적용했다.

ST 및 ST 라인 트림에는 포드 퍼포먼스 레이싱 스쿨에서 익스플로러의 한계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내부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결합된 가로 방향의 새로운 독립형 13.2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이 센터패시아 중앙에 위치한다. 포드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인포테인먼트가 구글 기반으로 통합된다. 이 시스템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와 호환되며 구글 어시스턴트 및 알렉사 내장 음성 명령을 지원한다. 탑승자는 메인 화면에서 비디오를 감상하거나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다.

포드는 또한 익스플로러의 3열 7인승 좌석에 있는 소재의 품질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탑승자는 8개의 USB-C 포트와 3개의 볼트 콘센트와 함께 센터 콘솔에 이중 무선 충전 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에는 종합 ADAS 제품군이 기본 제공된다. 미국에서는 고속도로에서 핸즈프리 주행 능력을 추가한 포드의 블루 크루즈 시스템이 포함된다.

파워트레인에는 최소한의 변화만 적용됐다. 액티브, ST-라인, 플래티넘 모델은 2.3리터 터보 4기통 에코부스트 엔진으로 304마력 및 42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ST 모델은 406마력과 563Nm의 토크를 제공하는 3.0리터 에코부스트 V6를 특징으로 한다. 

엔진은 모두 10단 자동 변속기에 연결되며 ST에는 패들 시프터가 장착된다. 후륜구동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되고 사륜구동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서는 하이브리드가 사라졌으며, 향후 전기화될 차세대 모델에서 기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025년형 포드 익스플로러의 첫 고객 인도는 2분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미국에서 주문이 시작됐으며 시작 가격은 한화로 약 5460만 원이다. 

-MOTORDAIL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