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북4 시리즈’가 출시 9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북4 시리즈는 1월 2일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내에 출시 됐으며, 10만 대 판매는 전 모델인 ‘갤럭시 북3 시리즈’보다 6주 정도 빠른 속도다. 모델별로는 ‘갤럭시 북4 프로’가 전체 판매량의 70%를 차지하며 흥행을 견인하고 있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인공지능(AI) 기능을 지원해주는 프로세서가 적용되면서 AI 노트북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 LG유플러스, 아마존웹서비스와 AI활용 협약
LG유플러스가 지난달 27일(현지 시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4’가 진행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만나 인공지능(AI) 활용 극대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AWS의 생성형 AI 최신 개발역량을 활용한 차별적인 고객 경험 제공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의 보안 강화 △통신사업의 핵심 영역 정보기술(IT) 현대화 등이다. LG유플러스는 AWS와의 협력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경험혁신(CX) 및 디지털전환(DX)을 가속화하고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 쉐보레, 12개월 무이자 등 프로모션
쉐보레가 3월 프로모션을 통해 모델별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 대상에겐 12개월 무이자 할부(선수율 30%) 혜택을 제공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구매 고객에게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트래버스’와 ‘타호’를 구매할 경우 구매 방식에 따라 각각 차량 금액의 최대 15%와 10%를 지원한다.
■ KT, 성능 높인 하이오더2 단말기 출시
KT가 테이블오더 서비스인 ‘하이오더’의 성능과 디자인을 개선한 ‘하이오더2’ 단말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오더2는 와이파이 성능을 개선해 네트워크 음영 지역을 최소화했다. 또 디자인을 향상한 와이파이 공유기(AP) ‘KT 와이파이 6D’를 제공해 인테리어에 도움이 된다고 KT 측은 설명했다. 함께 제공하는 보조배터리는 사용 시간이 17.6% 늘어났고 서빙 로봇과 연동할 수 있다. 손님이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직접 주문하는 테이블오더는 자영업자의 구인난을 해소해주고 테이블 회전율을 개선해줘 매출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