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대형 SUV ‘QX80’ 풀체인지 티저 공개
브랜드 내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풀사이즈 SUV
세그먼트 최초로 클립쉬 오디오 시스템 적용
일본의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사 닛산(Nissan)의 고급 차량 브랜드인 인피니티(Infiniti)가 브랜드의 대표 대형 SUV 모델인 QX80 풀체인지의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QX80는 3세대 풀체인지로 브랜드 내에서도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풀사이즈 SUV 모델이다.
이 차량은 3열 시트를 포함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인피니티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외관에 반영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자랑한다.
특히, 세그먼트 최초 클립쉬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 V6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인피니티 ‘QX80’ 풀체인지, 기존 V8 엔진에서 V6 트윈 터보 엔진으로 변경
신형 QX80 풀체인지는 인피니티의 최신 디자인 철학인 ‘아티스트리 인 모션(Artistry in Motion)’을 기반으로 한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전면부는 인피니티 특유의 ‘더블 아치’ 그릴과 피아노 건반 스타일의 LED 주간주행등 및 헤드램프가 특징이며, 그릴 내부에는 대나무 숲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패턴이 적용되어 있다.
측면부에는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된 매립형 도어 핸들과 인피니티의 최상위 트림을 상징하는 ‘Autograph’ 앰블럼이 돋보인다.
후면부는 좌우가 연결된 테일램프를 통해 차체의 넓은 폭을 강조하며, 테일램프 내부에는 전면부 램프류와 유사한 피아노 건반 스타일 그래픽이 적용되어 통일감을 준다.
실내에서는 세그먼트 최초로 미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클립쉬(Klipsch)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Reference Premiere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24개의 스피커, 티타늄 트위터, 고성능 8인치 Tri-Power 서브우퍼, 그리고 24채널 앰프로 구성되어 있는 몰입형 프리미엄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기존 5.6리터 V8 엔진을 대체하는 새로운 V6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더욱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단, 실내의 경우는 아직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 확인해 봐야 알겠지만, 3열 시트와 럭셔리 소재, 고급 사양 등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인피니티 QX80 풀체인지 모델은 오는 3월 20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트림과 옵션에 따라 대략 7만 달러(한화 약 9,320만 원)에서 최대 8만 5,000달러(한화 약 1억 1,317만 원)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