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니오, 휴머노이드 로봇 활용한 자동차 제조 시연 성공

2771

중국의 전기차 제조사 니오(NIO)가 휴머노이드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제조 엔지니어링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UBTECH Humanoid Robot Walker S

니오의 휴머노이드 로봇은 2024년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 생태 컨퍼런스에서 처음 선보이며 곧바로 자동차 생산에 투입됐다. 니오의 자동차 생산 라인 가운데 배지를 붙이고 몇 가지 품질 검사를 하는 일부 업무를 진행했다.

니오는 5G 및 시각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멀티 태스킹 작업을 위한 제안된 공간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을 배치했다. 니오 자동차 제조 공장에 배치된 이 로봇의 이름은 워커(Walker). 키 145cm, 몸무게 75kg의 로봇은 인텔 i7 7500U와 인텔 i5 6200U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해 2시간이 걸려 완전히 충전하면 2시간을 일할 수 있다.

니오는 이번 휴머노이드 로봇 활용 생산이 향후 더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수 있다고 말하며 공장 자동화를 위해 향후 756대의 로봇을 더 투입해 세계에서 가장 진보한 공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로봇을 활용한 분야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겠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니오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납품한 유비테크(UBTech)는 곧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로봇의 사용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1
1
+1
1
+1
3
+1
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