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갈이대를 자동차 회사가 왜?!” 볼보 자동차가 사업의 비밀

34

볼보, 전국 공공시설에 기저귀 갈이대 설치

볼보 자동차코리아가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전국 공공시설 내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를 설치하며 사회적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활동은 ‘패밀리 세이프티(Family Safety)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육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이다.

▲ 볼보의 대형 세단 S90/ 출처: 볼보
▲ 볼보의 대형 세단 S90/ 출처: 볼보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의 취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5월 21일,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통해 기저귀 갈이대를 기증하고 전국 공공시설 내 화장실에 설치를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남성(아빠) 양육자의 육아 참여를 증진하고 육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실질적인 인프라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아빠들이 육아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주요 취지로 하고 있다.


기저귀 갈이대 설치 현황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공영주차장,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 내 화장실 46곳에 총 63개의 기저귀 갈이대를 지원했다. 특히 남성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가 미비한 경우가 많아, 이를 중심으로 설치를 진행하여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도모하고 있다.

기저귀 갈이대 설치 행사

지난 5월 20일 서울 송파구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서 열린 기저귀 갈이대 설치 행사에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만식 전무,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본부장,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이명희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함께 기저귀 갈이대를 설치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볼보의 사회적 공헌 활동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아빠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스웨덴의 ‘라떼 파파(Latte Pappa)’ 문화처럼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볼보는 가족의 가치를 중시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볼보 기저귀 갈이대 캠페인 확장 계획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예비 부모와 영유아 가족의 양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 남성 육아 휴직을 적극 권장하는 ‘아빠 육아 휴직 캠페인’, 그리고 차량에 탑승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영유아 교통안전 영상 제작 및 배포’ 등이 포함된다.

볼보는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