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QX80 신형 미국 시장 발매 소식
닛산 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인피니티는 6월 24일 최상위 SUV 모델인 인피니티 QX80 신형 을 7월 미국 시장에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현지 기준 가격은 82,450달러로 책정되었다.
진화한 디자인 언어
신형 QX80은 인피니티의 진화된 디자인 언어 ‘아티스트리 인 모션(Artistry in Motion)’을 채택하여, 형태와 기능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차체의 비틀림 강성을 높여 대폭으로 조용한 차내를 실현하였으며, 세련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세부적인 부분까지 배려했다.
첨단 서스펜션 기술
신형 QX80에는 전자 제어 에어 서스펜션과 다이나믹 디지털 서스펜션 기술이 적용되었다. 에어 서스펜션은 차량이 주차될 때 자동으로 낮아져 승차나 짐의 적재를 용이하게 한다. 다이나믹 디지털 서스펜션은 차량의 움직임을 항상 평가하여 몸의 움직임을 억제함으로써 운전자의 자신감을 높이고, 장거리 이동 시에도 탑승자의 쾌적성을 확보한다.
앞좌석과 두 번째 열의 마사지 기능
신형 QX80은 인피니티의 환대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승무원에게 최상의 쾌적함을 제공한다. 앞좌석과 두 번째 열에 마사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바이오메트릭 쿨링 시스템
신형 QX80에는 바이오메트릭 쿨링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2열 탑승자에게 자동으로 에어컨을 조절하여 쾌적한 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헤드라이너에 내장된 적외선 센서가 탑승자가 더운 것을 감지하면 전석의 승무원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두 번째 열에 냉기를 보내는 온도와 풍량을 순간적으로 조절한다.
인피니티 QX80 신형 강력한 3.5리터 V형 6기통 트윈터보 엔진
신형 QX80의 심장은 3.5리터 V형 6기통 트윈터보 엔진으로, 450마력의 파워와 515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기존 모델에 비해 50마력과 102lb-ft가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9단 자동변속기는 40% 넓은 기어비를 제공하여 가속 시의 응답성과 고속 크루징 시의 효율성을 양립시킨다. 고속도로 주행 시에는 액티브 그릴 셔터가 닫혀 공기 저항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킨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은 가속 성능의 향상과 함께 구형 V8보다 뛰어난 연비를 실현하였다.
- “이래서 어떻게 믿고 사나?” 무려 7,700대 대규모 리콜 터졌다
- 폭스바겐 제타 부분변경 모델 공개: 업그레이드된 가성비 세단
- 폭스바겐 크래프터 신형: ID.Buzz 모티브 내장과 강화된 기능
- “727마력 압도적 성능의 하이브리드” BMW M5 신형
- “디자인은 메기같이 생겨서 12기통 엔진?!” BMW 콜럼버스 콘셉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