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남다른 지원?!” 현대차, 소방관 지원에 진심이네

0

현대자동차그룹, 소방관 회복지원 차량 8번째 기증

현대자동차 소방관 회복지원차 기증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제주도 에너지미래관에서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버스’를 전달했다. 수소버스는 소방관들의 과로와 탈진을 예방하고 회복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이 여덟 번째다.

소방관 회복 돕는 친환경 수소버스

현대자동차 소방관 회복지원차 기증
출처 : 현대자동차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버스는 현대차의 이동식 사무공간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기반 프리미엄 특장 버스에 집중 휴식 시설을 탑재해 소방관들의 과로와 탈진을 예방하고 신속한 회복을 돕도록 제작됐다. 소방청과의 논의를 거쳐 디자인과 설계, 편의사양과 공간 구성 등을 맞춤형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도가 청정 지역이라는 특징을 살려 무공해 친환경 수소전기차 기반의 차량을 전달한 것이 특징이다.

전국에 회복지원차 기부 및 국립소방병원에 기증 계획도

현대자동차 소방관 회복지원차 기증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은 ‘제1차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 행사를 통해 각 지역 재난 현장의 소방관을 위해 회복지원차 8개를 기증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부터 △경북 △인천 △전북 △울산 △충남 등에 차량을 인도했으며, 제주에 8호 차량을 전달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대구 △충북 지역에도 회복지원차를 기부할 계획이다. 또, 전국에 기증한 8대에 더해 회복지원차 2대를 추가로 기부하고, 2025년 국내 최초로 들어서는 국립소방병원에 차량과 재활 장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일상을 만드는 영웅들을 응원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은 계속해서 소방관, 군인, 사회복지사 등 사회의 안전에 헌신하는 ‘보통의 영웅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매 순간 망설임 없이 사투의 현장으로 뛰어드는 소방관분들께 깊은 존경심을 느낀다”라며,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만드는 영웅들이 지치지 않고 본연의 임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