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우리도 전기차 만든다!” 전기차 경쟁 뛰어든 역대급 신차?!

268

JLR, ‘레인지로버 EV’ 연말 공개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출처 : 랜드로버

재규어랜드로버 그룹은 전동화 시대를 맞아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 약 26조 원을 투입한 전략에 따르면 그룹은 내연기관차 생산을 대부분 중단하고, 2025년부터 럭셔리 EV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 가운데 레인지로버의 첫 번째 EV인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특징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출처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한 MLA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전륜과 후륜에 각각 배치된 듀얼 모터가 V8 엔진 수준의 최고출력을 제공하며, 100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 시 최대 5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또, 랜드로버의 차세대 트랙션 제어 시스템은 오프로드에서도 강력한 주행 능력을 제공한다. 도강 능력은 최대 850mm에 육박한다. 익스테리어의 경우 기존 모델과 큰 차이가 없는 모습이다.

북극부터 사막까지 극한 테스트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출처 : 랜드로버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이 강력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고 설명한다. 이를 위해 북극권 영하 40℃부터 중동 사막의 영상 50℃까지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모델은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제어력을 잃지 않도록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의 공개를 앞둔 가운데 두 번째 전기차 스포츠 일렉트릭의 테스트 현장이 포착되기도 했다.

누리꾼 반응

출처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에 누리꾼들도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레인지로버도 디자인이 참 맘에 든다”라며 “한국에도 출시하면 좋겠는데”라고 밝혔다. 다른 누리꾼은 “랜드로버 전기차 기술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다”라며 “싸구려 배터리에 옵션 다 빼고 출시하면 아무도 안 사니까”라고 했다.

결론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재규어랜드로버 그룹이 전기차 중심 럭셔리 브랜드로 전환하려는 계획의 일환이다. 이 모델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려는 그룹의 의지를 보여준다. 한편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지난 2023년 처음 공개된 이후 약 16,000명 이상이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현재는 38,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