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아치 딜러들 단체로 울상” 전북에도 현대차 중고차 센터가?!

302

현대차, 군산 인증 중고차 센터 오픈

현대 중고차 센터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전북 군산시에 새로운 인증 중고차 센터를 개소했다. 지난해 10월 현대차가 인증 중고차 사업을 출범한 이후 세 번째 센터다.

군산 센터 소개

현대 중고차 센터
출처 : 현대자동차

군산 센터는 부지면적 2,735평에 상품화시설과 200대 규모의 치장장, 출고 작업장, 차량 보관 및 배송장 등의 물류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월 120대까지 상품화할 수 있으며 월 최대 4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센터 개소로 현대차는 양산 센터 800대, 용인 센터 538대를 포함한 최대 1,538대의 인증 중고차를 상시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치장 대수가 늘어난 만큼 상품 종류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현대차 인증 중고차 사업

현대 중고차 센터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지난해 10월 인증 중고차 사업을 공식 출범했다. 이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로는 최초다. 현대 인증 중고차는 국내 최다 수준인 현대차 272개, 제네시스 287개 항목에 걸친 진단 및 검사를 통해 판매된다. 정밀진단은 최첨단 장비인 디지털 PDI를 사용해 진행된다. 또, 소모품이나 부품 교환이 필요한 경우 100% 제조사 인증된 부품으로만 교체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고, 중고차 시장 규모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완성차 제조사만의 특별한 혜택도

출처 : 현대자동차

AS와 비용 측면에서도 완성차 제조사만이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신차 보증 기간이 만료되거나 잔여 보증 기간이 1년, 2만㎞ 미만 중고차를 샀다면 구매 시점 기준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보유한 차량을 인증 중고차 서비스를 통해 매각한 뒤 신차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누리꾼 반응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인증 중고차 센터 오픈 소식에 누리꾼의 반응도 뜨겁다. 한 누리꾼은 “현대차가 이건 진짜 잘했다”라며 “사기꾼 같은 딜러들 이 기회에 퇴출당했으면”이라고 밝혔다. 다른 누리꾼은 “중고차 가격까지 오르지 않을까 걱정되기는 한다”라며 “그래도 돈 좀 더 주고 믿을 수 있는 차 타는 게 좋지, 쓰레기 같은 차 타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