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매니아들 군침 돌겠는데?” 독일 튜닝 업체 ‘브라부스’가 새롭게 공개한 한정판 차량

418
브라부스 로켓 GTS
브라부스 로켓 GTS / 사진=브라부스

AMG SL63 S E-퍼포먼스 기반의 브라부스 로켓 GTS 등장

고성능 차량을 사랑한다면, 2024년 최신 브라부스 로켓 GTS 소식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AMG SL63 S E-퍼포먼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슈팅 브레이크형 하이퍼카로, 986마력에 달하는 괴물 같은 성능을 자랑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을 2.7초에 기록한다.

기존 성능보다 더욱 강력해진 성능

브라부스 로켓 GTS의 엔진
브라부스 로켓 GTS의 엔진 / 사진=브라부스

브라부스 로켓 GTS의 기반에 된 기존 AMG SL63 S E-퍼포먼스는 4.0리터 트윈 터보 V8과 6.1kWh 배터리로 805마력, 약 145 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이다.

그러나 브라부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배기량을 늘린 4.5리터 엔진으로 변경하며 185 kg·m의 토크를 자랑하지만, 내구성을 고려해 약 165 kg·m로 제한했다.

브라부스 로켓 GTS 후면
브라부스 로켓 GTS 후면 / 사진=브라부스

이 차량은 AMG의 9단 변속기를 통해 구동되며, 0-100km까지 가속 시간은 2.7초, 0-200km까지는 9.5초가 소요된다. 최대 속도는 약 315km/h로 제한되어 있지만, 0-300km/h 가속 시간은 단 23.6초에 불과해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카본으로 둘러싸인 외관과 실내 디자인

브라부스 로켓 GTS 전면 휠
브라부스 로켓 GTS 전면 휠 / 사진=브라부스

로켓 GTS의 외관은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어 강렬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차량 전반에 걸쳐 경량의 블랙 카본 파이버가 사용되었으며, 티타늄 배기 파이프와 휠 까지 모두 같은 재질로 마감됐다.

브라부스는 정확한 차량 중량을 밝히지 않았지만, 기존 모델보다 가벼운 무게를 기대할 수 있다.

브라부스 로켓 GTS 실내
브라부스 로켓 GTS 실내 / 사진=브라부스

인테리어는 블랙 알칸타라와 짙은 회색 가죽으로 이루어진 어두운 톤을 바탕으로, 곳곳에 카본 소재의 부품들이 장착되어 있고 시트와 센터 콘솔 커버, 도어 패널에는 조개껍데기 모양의 패턴이 들어가 있어 부드러우면서 차분한 느낌을 준다.

브라부스 로켓 GTS 적재공간
브라부스 로켓 GTS 적재공간 / 사진=브라부스

이외에도 2+2 좌석 구성으로 약간의 짐과 몇 명의 탑승자를 실을 공간이 있긴 하지만, 그만큼 무게가 더해져 최고 속도 기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색상이나 인테리어를 기대했다면 아쉽게도 선택의 폭이 넓지 않습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대인 만큼 공식 리스트에 없는 특별 맞춤형 옵션이 제공될 가능성도 큽니다.

한정 생산될 것을 예상되는 차량의 가격

브라부스 로켓 GTS 정면
브라부스 로켓 GTS 정면 / 사진=브라부스

현재 브라부스 공식 웹사이트에 공개된 로켓 GTS의 가격은 약 946,000유로, 한화로 약 13억 원 이상(환율 기준 약 100만 달러 이상)이며, 이 가격에는 유럽 부가가치세(VAT)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라부스는 로켓 GTS의 생산 대수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며, 주문 제작 방식의 한정판으로 제공될 것이라고만 언급했습니다.

+1
0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