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 1위, 뜻밖의 브랜드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
고객과 신뢰 쌓은 3년의 성과

“전기차 시장의 왕좌는 테슬라가 아닐까?” 그렇게 믿고 있던 소비자들의 예상을 뒤엎은 브랜드가 있다.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다.
3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를 거머쥐며, 우연이 아닌 브랜드 가치를 증명했다. 이제 폴스타는 전기차 시장의 충성도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의 다크호스, 폴스타

폴스타코리아는 지난 9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전기차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공동 개발한 평가지수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신뢰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폴스타는 총점 35점 만점에 27.67점을 획득하며, 2023년부터 3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조사는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최근 1년 내 해당 브랜드를 경험한 고객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응답은 온라인과 1:1 전화 설문 방식으로, 브랜드 신뢰도, 애착, 재구매 의사, 추천 의도, 전환 가능성 등 총 5개 항목에서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결과에 대해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지속가능성과 성능을 동시에 갖춘 브랜드로서,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함께…감성 마케팅 강화

폴스타코리아는 3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대상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폴스타 2 혹은 폴스타 4 차량을 보유하고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고객들에게는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의 할인권이 제공된다. 평일에는 3만 원, 주말에는 2만 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폴스타와 함께한 특별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도 진행된다. 선정된 30명에게는 ‘스테이폴리오’ 30만 원 상당 숙박권이 증정될 예정이며, 접수 마감은 5월 31일, 당첨자는 6월 5일 발표된다.
전기차 1위 비결? ‘프리미엄’에 답 있다

폴스타가 전기차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굳힌 배경에는 ‘프리미엄’이라는 키워드가 있다. ‘지속가능성’이라는 시대적 가치에 부합하면서도,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도 경쟁 브랜드를 뛰어넘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출시한 폴스타4는 2달 동안 400대가 팔렸으며, 올해 1월 수입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함 대표는 “올해 상반기 ‘올해의 차’, ‘올해의 디자인’ 수상에 이어, 이번 고객충성도 수상까지 이뤄내 무척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 4700억 손실에도 “다시 돌아간다” … 현대차·기아, 심상치 않은 움직임에 ‘들썩’
- “한국 고객 없었다면 불가능했죠”, “사랑에 보답합니다” … BMW 한정판 5종 ‘공개’
- 7천만 원대 차가 1천만 원대로 “우려하던 일 벌어졌다” … 현대차 어쩌나
- “더 이상 지켜보고 있을 순 없다”… 인당 ‘720만 원’ 지원금 소식에 ‘환호’
- 4700억 손실에도 “다시 돌아간다” … 현대차·기아, 심상치 않은 움직임에 ‘들썩’
- 16년 만의 ‘최악의 불황’에 “이런 이유가 있었다니”… 뜻밖의 ‘반전’ 밝혀지자 ‘발칵’
- “한국 고객 없었다면 불가능했죠”, “사랑에 보답합니다” … BMW 한정판 5종 ‘공개’
- 7천만 원대 차가 1천만 원대로 “우려하던 일 벌어졌다” … 현대차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