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월 18일 열리는 상하이 오토쇼 2023에서 ‘폴스타 4’ 최초 공개

170

폴스타가 오는 4월 1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상하이 오토쇼(Shanghai Auto Show) 2023에서 새로운 전기차 ‘폴스타 4(Polestar 4)’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폴스타 4는 가장 최근에 폴스타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모델이다. 쿠페형 SUV를 전동화 시대에 맞게 완벽하게 재해석한 모델로, 첨단 기술로 향상된 패키지에 SUV 공간성과 쿠페의 공기역학 성능을 결합한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Electric Performance SUV coupé)이다. 

특히, 폴스타는 콘셉트 모델에서 선보였던 디자인과 강화된 지속가능성을 폴스타 4에 담아냈다.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 폴스타 4는 현재까지 출시된 폴스타 모델 중 가장 빠른 차량이 될 예정이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는 “폴스타는 폴스타의 첫 번째 SUV인 폴스타 3를 단순 변형한 수준이 아닌 전체 디자인을 재고하여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쿠페형 SUV 폴스타 4를 선보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함께 공개된 폴스타 4 티저 이미지에는 조각된 보닛의 라인을 보여주는 일부와 날카롭게 보이는 헤드라이트에 초점을 맞춘다. 이전 이미지에서는 전체의 폭에 걸친 LED 테일램프와 경사진 루프 라인이 공개된 바 있다.

폴스타 4는 폴스타 3의 610km 주행거리를 능가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강력한 출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 데뷔할 폴스타 5는 가장 강력한 883마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상하이 오토쇼 방문객들은 홀 6.2의 6B07 부스에서 폴스타를 만날 수 있다. 폴스타 4는 물론, 오는 3분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인 플래그십 SUV 폴스타 3도 함께 공개된다. 

motordaily@naver.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