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카이엔의 부분변경 모델을 18일 공개했다.
카이엔 부분변경 모델의 외관은 거의 모든 패널에서 큰 변화를 나타냈다. 헤드라이트는 기존 둥근 스타일에서 사각형 형태로 디자인된 모습이다.
전면 펜더와 후드는 더 운동성 있게 보이도록 재설계됐으며, 뒤쪽은 새로운 테일램프를 통해 타이칸에 사용된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엔진의 경우 기본 싱글 터보 3.0리터 V6에서 트윈터보 4.0리터 V8에 이르기까지 모든 엔진 출력이 약간 향상됐다. 카이엔 S는 기존 V6에서 다시 V8으로 복귀했다. 34마력의 출력 상승과 50Nm의 추가 토크로 총 474마력 및 599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엔트리 레벨 카이엔의 표준 싱글 터보 V6 엔진은 최고출력 353마력 및 499Nm의 토크를 제공한다. 이는 이전보다 13마력과 49Nm 증가한 것이다.
업그레이드된 엔진 외에도 E-하이브리드 모델은 용량이 17.9kWh에서 25.9kWh로 증가하는 배터리를 탑재했다. E-하이브리드 모델의 총 출력은 469마력이다.
마지막으로 쿠페 차체 스타일로만 제공되는 터보 GT는 트윈터보 V8 엔진으로 최고출력 659마력을 출력하여 최고 속도 302km/h와 3.1초의 제로백 가속 성능을 갖춘다.
2024 카이엔에는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제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이 표준 사양으로 제공되며, 전 제품군에 걸쳐 업그레이드되어 장착된다. 따라서 모든 주행 상황에 최적화되어 느린 속도에서 승차감이 개선되고 공격적 코너링 시 핸들링이 개선된다. 에어 서스펜션은 여전히 옵션으로 남아 있다.
내부는 앞서 공개된 것과 같이 재설계된 12.6인치 커브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고 스티어링 휠 우측에 기어 변속 레버가 자리 잡는다. 스티어링 휠은 911 타입으로 제공되며, 조수석 대시보드에는 내비게이션과 미디어 스트리밍을 위한 10.9인치 화면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포르쉐는 올해부터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PASM, 다양한 능동 안전 옵션을 포함한 많은 기술을 표준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이엔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보다 기본 가격이 약 5천 달러 이상 상승된다.
2024 카이엔의 고객 인도는 올여름부터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motordail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