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운 날씨에도 개성을 살리고 힙한 감성을 더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방한 액세서리를 제안한다.

올겨울은 평년보다 따뜻하다가도 갑자기 추워지는 이상 기온 현상이 훨씬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처럼 급작스러운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23년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트렌디한 방한용 액세서리가 주목받고 있다.


모자, 머플러, 퍼 슈즈 등 적절한 방한용 액세서리는 갑작스러운 추위에 대비할 수 있으면서도 자칫 단조로워 보일만한 겨울룩에 온기와 포근한 감성을 불어넣을 수 있다. 머리와 목은 물론 귀까지 감싸주는 ‘바라클라바’도 힙한 겨울철 주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복슬복슬함이 느껴지는 플러피(Fluffy, 솜털 같은) 소재를 적용한 ‘털찐(털이 풍성한)’ 액세서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퍼, 부클레, 플리스 등 보송보송한 텍스처와 아이보리/핑크/블루/민트 등 포인트 컬러를 살린 액세서리는 추운 계절의 스타일링에 색다른 재미를 부여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올겨울 전략 아이템으로 ‘에코 퍼 버킷백’을 내놨다. 아이보리, 그레이, 베이지 등 세련된 색감으로 구성, 에코 퍼 소재를 적용해 촉감이 부드럽고 무게가 가벼우며 추운 겨울에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볼륨감 있는 실루엣이 매력적인 ‘큐보이드(Cuboid) 패딩백’도 새롭게 선보였다. 부드러운 가죽 소재의 ‘레더 큐보이드 패딩백’과 미니멀한 크기로 활용도를 높인 ‘스몰 큐보이드 패딩백’으로 구성됐다. 내부 자석으로 여밈이 간편하고 가벼워 데일리하게 멜 수 있다.

비이커는 보온성과 트렌디함을 고루 갖춘 ‘플러피 버킷햇’을 내놨다. 밝고 화사한 아이보리 컬러에 퍼를 연상시키는 유연한 질감의 털 소재가 시선을 끈다.

구호플러스는 포근한 니트 소재의 ‘버튼 포인트 바라클라바’를 선보였다. 민트, 그레이 등 부드러운 컬러와 세련된 핏을 적용해 추운 날씨에도 감각적인 스타일과 따뜻함을 함께 챙길 수 있다.

샌드사운드는 ‘23년 겨울 시즌을 맞아 캐주얼한 감성의 ‘스트라이프 숏 머플러’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촉감과 짧은 기장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핑크, 그린, 와인 등 주요 컬러는 리오더를 진행했을 정도로 반응이 좋다. 브라운, 블루 등 경쾌한 배색으로 귀여운 느낌을 주는 ‘깅엄 체크 와이드 머플러’도 이번 시즌 첫 선을 보였다. 도톰한 두께와 복슬복슬한 털의 촉감으로 보온성을 강조했다.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은 뽀글뽀글한 인조 퍼가 덮인 ‘컬리퍼 크로그 샌들’을 출시했다. 푹신한 코르크 소재가 적용돼 착화감이 뛰어나며, 겨울철 외출 시에는 물론 실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브라운, 카키, 핑크 컬러로 출시됐고 브라운, 카키 등 주요 컬러는 완판됐다.

또 샌들 안쪽에 부드러운 퍼를 반영해 보온성을 높인 ‘퍼장식 크로그 샌들’을 선보였다. 발등 부분에 남성용은 스웨이드 소재를, 여성용은 안감과 동일한 퍼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베이지, 핑크, 퍼플, 카키, 블랙 등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했다.

임수현 구호 디자인디렉터는 “날씨 예측이 더욱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겨울은 보온성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더한 방한용 액세서리가 부상하고 있다”라며 “미니멀한 룩에는 ‘에코 퍼 버킷백’으로 포인트를 더하거나 구호의 ‘후드 세미 오버핏 푸퍼 다운’과 같은 두꺼운 아우터에는 ‘큐보이드 패딩백’ 등을 매치해 더욱 멋스럽고 따뜻한 겨울룩을 완성해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