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프콘은 다양한 예능에서 남다른 입담을 발휘해 주목받고 있는 스타인데요. 그런 그가 최근 이전보다 훨씬 슬림해진 피지컬을 자랑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최근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제일 많이 나갔을 때 127kg였는데, 현재 몸무게는 97kg이라는군요. 무려 30kg이나 감량한 만큼 그의 다이어트 방법에도 관심이 쏠리는데요. 감량 비결로 ‘1일 1식’을 꼽아 많은 이들을 솔깃하게 하고 있습니다.
1일 1식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을 말합니다. 데프콘에 앞서 샤이니 태민, 배우 진태현 등 많은 스타들도 감량 효과를 누렸다고 밝히면서 입소문을 타기도 했죠. 이처럼 많은 스타들이 언급한 ‘1일 1식’ 다이어트는 공복 시간을 오래 유지해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게 핵심입니다. 우릴 몸은 보통 지방보다 당을 먼저 연소시키는데,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면 당 대신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활용되니까요. 이 과정이 계속되면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는 것이고요. 하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만 식사를 하기 때문에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위험이 있죠. 영양 불균형 우려도 있는 데다, 다이어트 중단 시 요요 현상 등을 겪는 등 이전보다 살이 더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할 수도 있고요. 1일 1식에서 좀 더 완화된 방법으로는 16:8 간헐적 단식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8시간 식사하는 방법으로 하루에 2끼만 먹는 방법인데요. 16:8 단식 또한 영양을 고르게 갖춘 식단을 실천하는 게 핵심입니다. 부실한 식사를 할 경우 앞서 언급한 1일 1식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그대로 답습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자 할 때도 극단적으로 제한하기보단 점진적으로 줄이는 게 바람직하다는 점, 아시죠? 대한비만학회에서도 하루 섭취 열량 500kcal만 줄여도 일주일에 0.5kg을 감량할 수 있다고 조언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길.
물론 볼품없이 마른 몸이 아닌, 탄력 있는 체형을 완성하기 위해선 유산소와 근력 운동 병행도 필수인 점, 아시죠? 데프콘 역시 자전거를 타는 등 꾸준히 운동하는 근황을 공개하고 있네요. 자전거의 경우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 만큼 꾸준히 하면 심폐지구력 강화와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아마 데프콘의 30kg 감량에 자전거도 어느 정도 일조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런가 하면, 그의 다이어트 성공담이 화제가 되면서 과거 그가 아이돌 댄스로 다이어트에 도전했던 일화 또한 재조명되고 있어요. 춤 역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니까요. 신나는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다 보면 스트레스도 해소되는 등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고요.
이처럼 데프콘이 그간 시도했던 다이어트 방법을 살펴보니, 30kg 감량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가 이해되기 시작하는데요. 현재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에 소개한 그의 노하우를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 BTS 진이 전한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 소감
- 장마철에도 청량미는 못 놓쳐! #선배’s 어드바이스
- 우리 집을 숲속 호텔 ‘아만교토’로 #홈터뷰
- 굿파트너 장나라 남지현의 무료 고민상담소 OPEN!
- 이종석과 지젤이 머문 여름의 낮과 밤. 엘르 8월호 더블커버 장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