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가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축제를 기획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김천 김밥 축제’인데요. 해당 축제를 선보이게 된 스토리도 흥미로워요. 젊은이들 사이에서 김천이 김천시가 아닌 프랜차이즈 식당 김밥천국의 줄임말로 통한다는 이야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하네요. 축제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전국 유명 김밥집이 총출동해 방문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호두와 자두 등 김천 특산품을 활용한 이색 김밥도 선보인다니, 기대되네요. 김밥 요리 대결을 펼치는 ‘김밥 쿠킹대회’는 또 어떻고요. 무려 64개 팀이 출전한 예선전에서 살아남은 10개 팀이 대결을 펼친다니, 벌써 재밌네요.
기간 2024.10.26 ~ 2024.10.27
」
장소 사명대사공원 및 친환경생태공원 일원
」
김천에서 김밥 축제가 열린다면 구미에선 라면 축제가 열립니다. 산업 도시로 유명한 구미에서 먹거리 축제가 열리는 것에 대해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알고 보니 구미에 국내 최대 규모의 라면 생산공장이 있다는군요. 덕분에 갓 튀긴 라면을 현장에서 바로 맛볼 수 있어서 좋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 또한,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볼 수 있는 ‘라면 공작소’부터 구미 대표 맛집만으로 구성된 ‘라면 레스토랑’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눈길을 끌고 있어요. 축제는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열릴 예정! 라면 덕후라면 강력 추천하는 축제랍니다.
기간 2024.11.01 ~ 2024.11.03
」
장소 구미역 일원
」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향긋한 커피 한잔 어떠세요? 마침 커피 러버들이 설렐 만한 축제가 열려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강릉 커피 축제’인데요. 커피로 유명한 강릉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 게 특징. 인문학 강연을 시작으로, 송정 솔밭에서 커피와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 것도 흥미롭군요.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컨셉도 신선합니다. 무려 ‘다방 분위기 컨셉’이라고 하네요. DJ 박스에 신청곡 접수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이외에도 버스킹과 콘서트, 핸드드립 퍼포먼스까지 각종 볼거리가 넘치는 것도 주목할 점. 커피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기간 2024.10.24 ~ 2024.10.27
」
장소 강릉 커피 거리 및 강릉시 일원
」
- 저속노화 선생님과 이영숙 셰프의 핫한 콜라보 소식
- 경복궁 생과방 뺨치는 전통 다과 맛집 3
- 가을 스커트에 안 신어주면 서운한 이 슈즈
- 김수미가 별세했다
- 인증샷을 남기는 서울 전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