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부터 파랑까지, 허윤진의 머리 색깔별 화장 가이드

480

갈색

브라운 계열 머리를 한 윤진은 마치 동화 속 성냥팔이 소녀처럼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눈두덩이는 캐슈넛부터 다크 브라운까지 톤온톤 컬러로 부드럽게 음영을 넣고, 연한 장미빛 블러셔로 생기를 더했죠. 아이라인은 자연스럽게 퍼지듯 그려서 깊고 그윽한 눈매를 완성했고, 무대에 오를 땐 은은한 펄로 눈가에 포인트를 주기도 해요.

TIP 따뜻한 갈색 머리에는 브라운 계열 메이크업으로 통일감을 주는 게 잘 어울립니다.

주황

오렌지 헤어에는 전반적으로 밝고 따뜻한 색조 메이크업이 잘 어울려요. 허윤진은 살구색 블러셔와 피치 코랄 립으로 봄웜톤 룩을 완성했죠. 눈썹은 한 톤 어두운 브라운으로 정리해 밝은 주황빛 머리에 자연스러운 대비를 주었습니다.

TIP 연하고 따뜻한 색조로 피부톤과 머리색을 부드럽게 연결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빨강

윤진의 시그니처 헤어 컬러 중 하나인 레드. 삐삐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빨강 머리에는 웜톤 메이크업이 찰떡입니다. 또렷한 아이라인과 길게 뻗은 속눈썹, 은근한 주근깨 디테일로 내추럴하면서도 빈티지한 무드를 살렸어요. 블러셔는 따뜻한 피치 톤으로 사랑스러움을 더했습니다.

TIP 진한 화장이 부담스럽다면 눈썹만 따뜻한 색으로 정돈하고, 볼과 입술에 채도 있는 컬러를 얹어 가볍게 마무리해보세요.

파랑

블루블랙 머리를 한 윤진은 그야말로 ‘도시 여자’ 그 자체입니다. 피부는 푸른 기가 감도는 베이스로 정리하고, 눈에는 쿨 브라운이나 핑크 섀도우로 깊이를 줬어요. 언더라인까지 진하게 음영을 주며 강렬한 눈매를 연출하고, 립은 채도를 낮춘 누디 핑크로 마무리했고요. 오히려 입술엔 채도를 뺀 누디 컬러를 발라 여리여리한 청순미를 뽐냈죠.

TIP 쿨톤 헤어일수록 눈매는 또렷하게, 립은 연하게 잡아주면 균형이 좋아요.

금발

생각보다 쿨톤 메이크업이 더 잘 어울리는 윤진의 금발 시절. 노란빛 없는 애쉬 블론드 헤어에는 겨울 쿨톤 메이크업이 화사함을 살려줍니다. 벡설공주처럼 투명한 피부 표현 위에 그레이빛 섀도우와 브라운 아이라인으로 은은한 음영을 주고, 립은 차분한 로즈 핑크를 선택했어요.

TIP 머리색이 밝을수록 색조는 은은하게, 전체적인 룩은 시크하게 입어보세요.

블랙

블랙 헤어는 그 자체로 이미 강렬해요. 그래서 메이크업은 과하지 않은 임팩트가 핵심이죠. 윤진은 베이지와 피치 톤 섀도우로 눈두덩이를 부드럽게 물들이고, 밝은 펄을 눈 앞머리와 언더라인에 콕콕 얹어 눈빛에 생기를 더했어요. 아이라인은 눈꼬리를 살짝 내려 자연스럽게 빼주되, 블랙으로 또렷하게 그려 시선을 잡아줬고요. 콧등 옆에 쿨한 핑크 블러셔로 은근한 색감 플레이를 펼치고, 립은 말린 장미 컬러로 분위기 있게 마무리했네요.


TIP 블랙 헤어엔 선명한 윤곽보다 결감 있는 무드를 살리는 게 훨씬 세련돼 보여요.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허윤진처럼 눈썹 아래 반짝이는 펄을 붙여보세요.

관련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