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 요약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이조스와 방송인 로렌 산체스가 베네치아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에요.
믹 재거, 킴 카다시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글로벌 셀럽이 대거 초청됐죠.
기후 위기와 과잉 관광에 대한 시민들의 반발도 만만치 않아요.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이조스와 약혼자인 로렌 산체스.
이 커플, 누구인가요?
」
제프 베이조스는 아마존 창립자이자 블루 오리진, 워싱턴포스트 등을 소유한 세계적인 자산가입니다. 연인이자 약혼자인 로렌 산체스는 언론인이자 방송인으로, 헬기 조종 면허까지 보유한 인물이에요. 두 사람은 2019년 열애를 공개했고, 2023년 약혼했습니다. 약 6년간의 공개 연애 끝에 베네치아에서 결혼식을 앞두고 있습니다.

@laurenwsanchez
언제, 어디서?
」
결혼식은 2025년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장소는 원래 스쿠올라 그란데 델라 미세리코르디아로 알려졌지만, 중동 지역의 안보 우려로 인해 도심 외곽의 아르세날레(Arsenale)가 새로운 후보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르세날레는 구 조선소를 개조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베네치아 비엔날레 등이 열리는 장소로도 유명하죠. 하객들은 대부분 전용기와 요트를 이용해 베네치아에 입국하며, 도시 전역이 사실상 웨딩을 위한 무대가 되고 있습니다.
결혼식 규모는?
」
세기의 결혼식인 만큼 결혼식 예산은 무려 약 950~ 1천1백만 달러, 한화로는 1,100억~1,700억 원 규모로 추산됩니다. 하객을 위한 숙소로 조지 클루니와 아말 클루니의 결혼식이 열렸던 아만 베니스를 포함해 생 레지스, 더 그리티 팔레스, 벨몬드 호텔 등의 일부 또는 전 객실을 예약했다고 하고요. 또한 베조스 커플은 의례적인 결혼 선물은 받지 않고, 하객에게도 선물 대신 UNESCO 베네치아 사무소 등 지역 단체에 기부를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베조스 커플 역시 상당한 규모의 기부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여기가 레드카펫이야, 결혼식장이야?
」
하객 명단은 전 세계 A급 셀럽들로 가득합니다. 오프라 윈프리와 킴 카다시안, 크리스 제너, 케이티 페리, 에바 롱고리아, 비욘세와 제이지 부부, 이반카 트럼프와 재러드 쿠슈너 부부, 등은 물론, 믹 재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디자이너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 등도 초청된 것으로 전해졌죠. 엘튼 존과 레이디 가가가 결혼식을 위한 공연을 열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지만 가가 측은 이를 부인했습니다.

제프 베이조스와 로렌 산체스의 결혼식은 킴 카다시안을 비롯해 레드카펫을 방불케 하는 A급 셀럽으로 가득 채워질 전망입니다. @kimkardashian
모두가 환영한 건 아니에요
」
베네치아 현지에서는 ‘No Space for Bezos’라는 이름의 시민단체가 시위를 벌이고 있어요. 산마르코 광장에는 “베네치아를 결혼식 장소로 빌릴 수 있다면 세금도 더 내라”는 현수막이 걸렸고, 운하 위 다리에도 현수막이 걸렸습니다. 베조스 얼굴이 인쇄된 가짜 1달러 지폐가 뿌려지기도 했다죠. 시위대는 이번 결혼식을 도시를 사유화한 과시적 이벤트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기후 위기와 관광객 과잉 문제로 이미 고통받는 도시에서, 한 명의 파티를 위해 공공 자원이 쓰이는 것에 반발하고 있습니다.

베이조스 커플의 결혼식을 반대하는 시위대가 베네치아를 점령했습니다.
- 테토남과 에겐남이 밀란에 모인 이유
- 소설 어때? 이청아가 읽고 반한 책 5
- 김고은은 오늘도 어김없이 빛난다
- 샤넬의 별과 날개가 김고은의 새하얀 손목과 목을 감쌌다
- ‘F1 더 무비’, 아는 맛과 모르는 맛의 완벽한 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