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닝닝, 패션 브랜드 슈슈통, 그리고 젠틀몬스터가 선보이는 공간 프로젝트 하우스 노웨어. 전혀 다른 이들이 하나로 뭉칩니다. 사실 에스파 팬들이라면 이들의 협업을 이미 예상했을지도 모릅니다. 에스파 공식 스포일러 요정답게 닝닝이 조금 조금씩 힌트 사진을 풀어왔거든요.

@imnotningning


@imnotningning

플라워 패턴이 그려진 무언가를 머리에 쓰고, 핑크 리본이 달린 캐리어와 함께 두근두근, 리본과 쉿 이모티콘 코멘트를 달며 스포일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일정을 위해 파리로 출국하던 날, ‘SHUSHU/TONG x HAUS NOWHERE’가 자수로 새겨진 파자마를 입고 공항에 나타난 것! 그리고 기내에서 같은 로고의 트래블 필로우를 함께 착용하고 있었죠. 드디어 실마리가 풀렸습니다. 아마도 닝닝이 머리에 쓰고 있던 것은 아방가르드한 모자가 아닌 넥 필로우인 것 같네요.

@shushu__tong

@hausnowhere
이후 슈슈통과 하우스 노웨어 공식 계정에 이들의 콜라보레이션이 공식 게재되었습니다. 낯익은 플라워 패턴의 월페이퍼에 이들의 협업을 뜻하는 ‘SHUSHU/TONG x HAUS NOWHERE feat. NINGNING’ 문구와 넥 필로우를 착용한 닝닝이 그려져 있었죠. 파자마, 트래블 필로우, 캐리어… 닝닝의 스포일러를 조합해보면 왠지 슈슈통과 하우스 노웨어의 협업 컬렉션에 닝닝만의 사랑스러움이 한 방울 더해진 트래블 키트가 예상되네요. 이것이 뭔들 그래서 출시가 언제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