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속 한 장면이 디저트 덕후들의 레이더에 포착됐다. 바로 ‘카이막’이라는 낯선 듯 특별한 디저트가 소개된 것! 그래서 준비했다. 이국적인 풍미로 입소문을 타는 중인, 서울 카이막 맛집 4.
흑해

흑해

흑해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20길 12 2층
서울 한복판에서 진짜 ‘카이막’을 맛볼 수 있다고?! ‘흑해’는 튀르키예 출신 셰프가 직접 요리하고 운영하는 레스토랑 겸 와인바로,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낸 공간이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카이막 치즈 케이크’. 우유를 졸여 만든 크림인 ‘카이막’으로 완성해 부드럽고 진한 풍미가 일품이다. 또한 튀르키예를 비롯해 조지아, 아르메니아산 내추럴 와인까지 두루 갖춰 식사, 디저트, 와인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테미즈

인스타그램 @temiz_kr

인스타그램 @temiz_kr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8-9
터키 디저트 전문점인 ‘테미즈’는 하얗고 곱게 떨어지는 결이 인상적인 ‘오리지널 카이막’으로 입소문 난 곳이다. 이곳 카이막의 킥은 제주산 유기농 벌꿀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완성한다는 것! 터키인들 사이에서도 “고향의 맛”이라 불릴 만큼, 현지의 감성과 맛을 제대로 담아냈다.
오잇

인스타그램 @oeat.seoul

인스타그램 @oeat.seoul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 95
해방촌에서 보기 드문 3층 규모에 루프톱까지 갖춘 대형 카페 ‘테미즈’. 크로플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진짜 매력은 정통 터키 디저트인 ‘카이막’에 있다. 최상의 재료로 3일간 정성스럽게 만드는 카이막은 하루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돼 더 특별하다. 그뿐만 아니라 저녁이면 루프톱에서 노을까지 즐길 수 있어 ‘노을 맛집’으로도 입소문을 타는 중! 꿀맛 디저트, 분위기, 여유 공간까지 모두 갖춘 이곳은 해방촌에서 꼭 들러봐야 할 터키 디저트 스폿이다.
umoae

인스타그램 @u.mo.ae

인스타그램 @u.mo.ae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4길 21-17
서울 용산, 남영역 인근 골목에 자리한 ‘우모에’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차분한 분위기로 발길을 붙드는 공간이다. 벽면을 따라 길게 난 통창 덕분에 실내는 탁 트인 느낌을 주며,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져 한층 더 편안한 무드를 완성한다. 이곳의 시그니처는 ‘카이막 꿀 바게트’로, 바삭한 바게트에 부드러운 카이막과 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디저트 이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먹팁은 꾸덕꾸덕한 바스크 치즈케이크와 카이막 바게트를 함께 즐기면, 천상의 맛이라는 사실~!
- 다이어트인데, 브라우니를 먹는다? 다이어터 만렙 소유의 레시피
- 권태기를 모르는 남자, 이효리가 이상순을 사랑하는 이유
- 포니테일 올릴까? 내릴까? 분위기 따라 고르는 아이돌 헤어 연출 팁
- 최희진 화보로 본 진짜 얼굴, ‘앙큼 고양이’ 그 이후의 배우
- 여름휴가 옷 뭐 입지? 모델 서지수 등 모델 4명의 바캉스 패션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