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엔 에어컨 쐬며 ‘물멍’! 전국 어항 컨셉 카페 모음

171

잔잔한 물속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복잡했던 마음도 차분해지죠. 커피 한 잔의 여유도 그에 못지않은데요. 마침,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어항 콘셉트의 이색 카페들이 요즘 주목받고 있습니다.

#01. 레트로 감성에 취하고 싶다면?

커피한약방

커피한약방

레트로 감성에 물멍까지 챙기고 싶다면, 서울 을지로 골목에 위치한 〈커피한약방〉이 제격입니다. 마치 옛 약방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에 고풍스러운 샹들리에, 은은한 LP 소리가 공간을 가득 채우거든요. 한쪽에 자리한 아담한 어항도 이곳의 인기 요인 중 하나. 메인 메뉴인 핸드드립 커피를 마시면서 ‘물멍’을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영원미학

영원미학

대구의 〈영원미학〉도 소개하지 않을 수 없죠. 이곳은 낡은 건물의 멋을 그대로 살려 레트로 감성을 극대화한 핫플인데요. 곳곳에 놓인 어항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구형 폴더폰을 진동벨로 사용하는 센스도 인상적이고요. 인기 메뉴도 많은데요.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메론 파르페’와 ‘영원 컵 파르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02. 힙한 무드가 취향이라면?

분위기 맛집으로 유명한 부산의 〈쿠모네스트〉도 물멍하기 좋은 카페죠. 카페 중앙에 자리 잡은 어항에선 금붕어들이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데요. 그 덕분에 가만히 들여다보면서 휴식하기에도 좋습니다. 은은한 인센스 향에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어우러지면서, 신비로우면서도 힙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도 인상적이죠. ‘올빼미’ 캐릭터와 관련된 다양한 소품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등 볼거리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 이와 관련된 일화도 흥미로운데요. 카페 준비 당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네요.

대전의 〈비워터〉는 이색 데이트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죠. 테이블마다 어항이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물멍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특장점. 포토존이 따로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것도 이곳의 인기 요인이죠. 그런 만큼 인생 사진을 찍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또한, 음료와 디저트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인데요. 특히 파운드 케이크의 식감을 칭찬하는 이들이 많아요. 커피에 이어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솔깃하게 다가오네요.

#03. 깔끔한 분위기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카페이리

카페이리

익산 〈카페이리〉에 들어서면 천장 위를 헤엄치는 금붕어들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자연광이 잘 들어오는 온실 느낌의 공간에서 물멍을 즐기며 여유롭게 머물 수 있다는 게 이곳의 매력 포인트죠. 물고기가 마치 하늘을 나는 듯한 독특한 풍경이 더해져, 전체적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것도 주목할 점. 또,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어 연인이나 친구, 가족과 함께 방문해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답니다. 촬영한 사진을 키링으로 만들 수 있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주네요.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체인지그린〉은 대형 수조가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탁자에 얼굴을 붙이고 어항 속 물고기를 바라보며, 쉴 수 있는 공간이죠. 물론 커피 한잔의 여유도 함께 즐길 수 있고요. 또한, 반려견 동반과 단체 방문도 가능해,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관련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