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 ‘K-FOOD+ 수출탑’ 시장개척탑 수상…”해외 진출 성과 인정”

66

파리크라상
19일 농식품부 주관 ‘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파리크라상이 시장개척상을 수상한 가운데 (왼쪽부터)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유승환 마케팅개발 BU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파리크라상

파리크라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시장개척탑’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농식품과 스마트팜, 농기계, 비료, 농약, 종자, 펫푸드 등 전후방산업의 수출을 독려하고 수출 확대에 노력한 기업과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부터 처음 운영하는 시상식이다.

파리크라상은 이번 시상식에서 신규 시장 진출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기업에게는 수여하는 ‘시장개척탑’을 수상하게 됐다.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한 이후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10개국에 진출해 현재까지 총 52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에 진출했다.

또 휴면반죽, 케익류, 커피원두, 빙과류 등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며 연구개발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파리크라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