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테라퓨틱스 2년 연속 주식배당…““주주가치 환원”

67

HLB테라퓨틱스가 2년 연속 주식배당을 시행한다.

HLB테라퓨틱스는 보통주 1주당 0.035주(주식배당률 3.5%), 총 255 만주 규모의 주식을 배당한다고 20일 공시했다. 배당기준일인 오는 31일까지 주식을 보유하는 주주에게는 주당 0.035주가 배당된다.

회사는 이를 위해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배당 계획을 승인받을 예정이다. 충분한 잉여금을 확보한 만큼 주주가치 향상과 주주환원 차원에서 이번 주식 배당을 결정했단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안기홍 HLB테라퓨틱스 대표는 “신약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믿고 투자해준 주주들의 신뢰와 지지에 보답하고자 배당을 결정했다”라면서 “올해 재무 건전성 강화와 미래 성장 동력 구축을 위한 콜드체인 투자로 기업 가치 향상의 기반을 마련한 만큼 내년에는 본격적인 도약을 이루고 앞으로도 회사가 얻은 결실을 주주들과 계속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LB테라퓨틱스는 사업구조 개편과 유동성 개선으로 신규 사업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콜드체인 사업의 호조에 따라 2년 연속 별도기준 영업이익 흑자 기대감이 높으며, 신경영양성각막염치료제(NK)에 대한 3상 환자모집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교모세포종(GBM) 치료제는 임상 2상에서 ‘완전 관해’ 사례가 확인된 만큼 글로벌 파트너사와 라이선스 아웃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신약의 가치를 계속 높일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