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재단, 세계 주거취약계층 위해 2500만 달러 지원

109

한국씨티은행CI. ⓒ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CI. ⓒ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재단이 전 세계 주거취약계층이 직면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미화 2500만 달러를 비영리단체에 지원하는 ‘2024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2024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주거취약계층이 직면한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 전 세계 비영리단체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공모하고 선정된 비영리단체를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씨티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 세계 50개 비영리단체에 단체별로 미화 50만 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거 취약은 전 세계적 문제로 UN은 약 1억5000만 명의 주거취약계층이 있다고 추산하고 있다. 오늘날 사회적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적정한 가격의 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주거 복지는 개인과 가족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복지를 이루는 데 있어 핵심 요소이다. 씨티는 전 세계의 많은 지역사회에서 주거취약계층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브랜디 멕헤일 씨티재단 대표는 “오늘날 주거취약계층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해 많은 사회적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며 “2024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우리는 주거취약계층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비영리 단체들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이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