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투자전략] 코스피, 낙폭 과대주 반등 전망…반도체·AI주 주목

85

23일 증시 전문가들은 코스피가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지영·김지현 키움증권 연구원= 금일에는 일본은행(BOJ) 회의 및 매그니피센트7(애플·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 등 빅테크 기업 7곳) 실적 대기 심리에도 미국 증시 신고가 경신 효과 속 경기선행지수 둔화에 따른 금리 하락, 역외 환율 약세 등 양호한 매크로 및 외국인 수급 환경에 힘입어 낙폭과대주를 중심으로 반등에 나설 전망이다.

업종 관점에서는 전일에 이어 반도체 및 인공지능(AI) 주들의 주가 변화에 주목할 필요. 오픈 AI의 CEO 샘올트만의 주중 국내 방한소식은 반도체 및 AI 관련 업체들과의 협업 혹은 투자 기대감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그 과정에서 관련 업종 및 테마주들의 차익실현과 기대감 매수 등 주가 변동성 확대가 예상된다.

한편, 연초 이후 원·달러 환율이 약 30원가량 급등하게 만든 지정학적 리스크(북한, 대만 관련)는 국내 포함 대만, 중국 등 아시아 증시의 발목을 붙잡고 있는 모습이다. 그럼에도 글로벌 주식형 펀드 자금흐름을 보면, 외국인 순매수 기조에 아직까지 큰 훼손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다.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 코스피지수는 강보합권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국내 2차전지 셀메이커들을 비롯한 정유·화학 업종을 중심으로 52주 신저가 기업이 속출되고 있는 점은 부담이다. 이는 경기에 대한 우려가 상존함을 의미한다. NDF 원·달러 1개월물은 1337.67원으로 이를 반영한 원·달러 환율은 2원 하락 출발이 예상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