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엔반도체, 하나머스트7호스팩과 합병 절차 완료…2월 코스닥 상장

118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구동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사피엔반도체가 하나머스트7호스팩과의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사피엔반도체는 전날 합병기일을 맞아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가진 뒤, 이날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공시했다. 합병 신주는 다음 달 19일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 개시될 예정이다.

2017년 설립된 사피엔반도체는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특화 DDIC 제품을 전문적으로 설계하는 팹리스 기업이다. 저전력 디지털 구동 방식의 DDIC 기술력과 실리콘 기판 위에 발광다이오드를 접합시켜 고휘도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LEDoS용 실리콘 백플레인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TV, 사이니지에 적용되는 초대형‧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 반도체와 웨어러블 기기에 최적화된 초소형 디스플레이 엔진용 마이크로LED 구동 실리콘 백플레인(Silicon Backplane)이다.

사피엔반도체 측은 앞으로 본격화될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상위 5위권 파운드리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으며, 마이크로LED를 탑재한 IT 기기 출시 계획을 밝힌 글로벌 빅테크들과 협업을 확대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명희 사피엔반도체 대표는 “마이크로LED가 상용화되려면 기술 고도화와 원가 경쟁력 확보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당사는 DDIC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양산 수율을 높이고, 소비전력과 원가를 절감시켜 새로운 시장을 리드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합병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은 핵심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기점으로 마이크로LED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