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충북 ‘제천시영아파트 재건축’ 시공권 획득

78

제천시영아파트 재건축 사업 조감도
충북 제천 ‘제천시영아파트 재건축 사업’ 조감도./한신공영

한신공영은 지난 24일 충북 제천 제천시영아파트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한신공영의 새해 마수걸이 수주다. 사업을 통해 지하 4층~지상 29층, 11개동, 아파트 1206가구 및 부대 복리시설을 짓는다. 도급액은 3136억원이며,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4개월이다.

제천시 기반시설들이 밀집한 지역에서 추진돼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란 평가를 받는다.

또 제천 바이오밸리와 농공단지 등 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 여건이 마련됐다.

교육 환경도 갖춰졌다. 홍광초, 제천중앙초, 장락초, 제천여중, 대제중, 세명고 등이 가깝다.

제천소방서, 의림지 행정복지센터, 청전우체국, 청전지구대 등 편의시설도 근처에 있다.

한신공영은 작년 경기 시흥동 현대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의왕 우성4차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총 7개 사업지에서 1조 1530억원의 수주 실적을 기록하며 도시정비사업 수주에서 1조 클럽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수주에 힘입어 2년 연속 1조원의 수주고를 올리겠다는 게 한신공영 목표다. 예상 수주 잔고는 2조 5000억원이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사업리스크 안정화를 위해 최근 정비사업 수주에 힘써온 결과 풍부한 도시정비사업의 수주 잔고를 보유하고 있다”며 “수익성이 양호하고 입지가 좋은 수도권 및 역세권 중심의 도시정비사업 수주 물량을 확보하면서 향후 매출액 및 영업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