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중기청, 주요 수출지원사업 담은 캘린더 제작

107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0일 관내 중소기업의 지원사업 참여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수출지원 캘린더’를 제작해 중기부 수출지원사업 참여기업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관은 많이 있으나 흩어져 있는 수출지원 정보로 인해 필요한 지원사업에 제때 참여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의 애로가 지속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이에 서울지방중기청은 정보 산재(散在)로 인한 중소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서울세관, 서울경제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등 수출지원협의회에 속한 기관들과 협업해 수출캘린더를 제작했다.

관내 중소기업이 신속하고 정확한 수출지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3월 캘린더를 시작으로 매월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며 기업 수요에 따라 참여기관도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중기부 수출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에게는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울지방중기청 홈페이지에 수출캘린더를 게재해 관련 정보가 필요한 중소기업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병권 서울지방중기청장은 “매월 발행되는 수출캘린더를 통해 관내 수출기업이 필요한 정보를 제때 제공받고 정부 지원사업을 더 유용하게 활용해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