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 물가모니터 요원 5명 위촉

43

 

지난 6일 물가동향 조사와 착한가격업소 관리를 위한 물가모니터요원 5명을 위촉했다사진무안군
지난 6일 물가동향 조사와 착한가격업소 관리를 위한 물가모니터요원 5명을 위촉했다[사진=무안군]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6일 물가동향 조사와 착한가격업소 관리를 위한 물가모니터요원 5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물가모니터요원은 관내 인구밀집 지역의 마트, 전통시장, 개인서비스업소 등을 중심으로 서민 생활과 직결되는 품목의 가격 동향을 월 2회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명절 성수품 가격 조사, 물가 현장 지도․감독, 무안군 착한가격업소를 관리하는 등 지역 물가안정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위촉 후 열린 교육에서는 물가 모니터제 운영 지침 전달·조사 방침 안내, 최근 물가동향 및 전망 파악, 지방공공요금 안정화 추진 방안 모색 등 무안군 물가안정 대책을 논의하며 고물가 속에서 물가 안정 관리 업무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물가모니터요원의 활동으로 조사된 물가 품목 총 72종(농축수산물 28종, 개인서비스요금 44종)은 매월 무안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중요한 물가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혜향 지역경제과장은 “최근 물가 상승세가 둔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올 상반기까지는 비교적 높은 물가수준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며, “군에서는 공공요금 안정화 등 물가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 물가 안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