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무협 “올해 경제 회복 열쇠는 수출”

21

류진 한경협 회장, 윤진식 신임 한국무역협회 회장 간담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오른쪽)이 18일 여의도 한국경제인협회를 방문한 윤진식 신임 한국무역협회 회장과 악수하고 있다.ⓒ한국경제인협회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오른쪽)이 18일 여의도 한국경제인협회를 방문한 윤진식 신임 한국무역협회 회장과 악수하고 있다.ⓒ한국경제인협회

한국경제인협협회는 류진 회장이 18일 오후 FKI타워에서 윤진식 신임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 윤진식 무역협회 회장은 “류 회장 취임 후 한경협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위상이 제고되는 것은 반가운 일”이라며 “한일관계 개선과 저출산 문제 등 국가적 과제 해결뿐만 아니라 규제혁신과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과제 발굴 등에서 두 단체가 협력을 강화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류진 회장은 “올해 경제회복의 열쇠는 수출”이라며 “글로벌 교역 회복세를 타고 한국 수출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나아가 “미국 대선 등 대외 변수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자”고 말했다.

지난해 말 대통령 순방 관련 한경협은 영국, 무역협회는 네덜란드 경제사절단을 각각 맡아 운영하였으며, 양 기관은 앞으로도 민간외교, 기업의 무역 애로 해소 등 분야에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