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요약] 신용잔고 보니 미국 주식 아직 고점 아니다 f.이베스트투자증권 신중호 센터장

33

1. 미국 경제의 안정화와 성장

미국 경제는 소비와 투자가 잘되고 있으며, 부채 비율이 안정화되고 있다.
가처분 소득 대비 가게 부채가 줄어들어 소비 여력이 생기고, 투자에 대한 생산성이 나오고 있다.
미국은 GDP 대비 부채가 줄어들어 소비가 잘 버티고 있으며, 투자 지표도 나쁘지 않다.
미국의 은행들은 대출 스탠스를 완화시키고 있으며, 기업 대출에 대한 심사 강화 비율이 낮아지고 있다.
미국 경제의 좋은 상황은 재고 증가와 소비의 괜찮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2. 한국의 주요 산업 섹터의 투자 전망

한국의 주요 산업 섹터 중 조선, 방산, 원전, 반도체, 전력 등이 좋은 투자 전망을 가지고 있다.
조선 섹터는 1분기 실적이 좋아지고 2분기부터는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방산과 원전 업종도 매출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체 업종은 현재 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PBR이 낮아 저평가되어 있으며, 전력과 AI 관련 산업도 성장 가능성이 있다.
주가의 상승 속도보다 이익의 상승 속도가 빠르게 나오고 있어 밸류업 기업들도 주목받고 있다.
상법 개정과 배당 소득세 인하 등 정책적 변화가 있을 경우 한국의 밸류에이션은 높아질 수 있다고 전망된다.
현재 시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하단은 크게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본 콘텐츠는 AI로 요약된 내용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