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사장님 식재료비 걱정 덜어드려요”…한 달간 물가안정 캠페인

22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높은 식재료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주를 위해 한 달간 식당 운영에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지자체, 기업과 협업해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노하우 등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4월 2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에 ‘물가안정 원정대’ 페이지를 열고 할인 프로모션, 교육 프로그램, 정보 콘텐츠 공개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고 26알 밝혔다.

배민의 종합 식자재 온라인 플랫폼 배민상회는 외식업 운영에 꼭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한 달간 할인 판매하고 쌀 등 주요 8개 품목에 대해서는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상회는 농·축·수산물은 물론 배달 용기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을 모아 판매하고 있다.

배민상회는 전남 고흥군,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식재료 가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낮춰 판매한다.

배민은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아카데미는 ‘식재료를 활용한 가성비 메뉴 레시피’라는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로 교육을 진행한다. 그 외 동영상 강의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 분석 및 식재료 가격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민은 ‘외식경영 효율화’를 주제로 콘텐츠·교육·컨설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식당경영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외식업 자문단’을 발족해 △메뉴 경쟁력 강화 △효율적인 마케팅 △식재료 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체계적인 손익관리에 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효율적인 가게 운영 및 경영 개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해서 식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콘텐츠를 강화해 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