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대구시와 정비사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26
사진제공=한국부동산원손태락(오른쪽) 한국부동산원장과 홍준표 대구시장이 27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원활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행사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은 대구시와 도시정비사업 분쟁·갈등을 해소하고 원활한 정비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구시 정비사업 활성화 및 정상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의 하나로 ‘미래도시 지원센터’를 통해 양측이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대구시 관내 추진 중인 정비사업 조합 대상으로 조합운영 실태점검 및 이행점검 확대와 공사비 사전컨설팅 및 분쟁구역 전문가 파견 지원, 정비사업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시민과 지자체 대상 전문적인 정비사업 교육지원과 각종 검증 업무(추정분담금 검증, 관리처분계획타당성 검증, 공사비 검증 등) 지원으로 대구시의 정비사업 활성화와 정상화에 지속해서 기여할 계획이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시의 노후 주거환경 개선과 원활한 주택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