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엑스, 대원씨티에스와 AI 반도체 협력 계약 체결

27
자료제공=딥엑스김녹원 딥엑스 대표(가운데)와 정명천 대원씨티에스 회장(왼쪽), 하성원 대원씨티에스 대표(오른쪽)가 전략 비즈니스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딥엑스가 국내 인공지능(AI) 인프라 공급업체 대원씨티에스와 전략 비즈니스 협력 계약을 맺었다.

딥엑스는 11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전산업으로 확산하기 위해 B2B, B2C 비즈니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원씨티에스는 국내에서 AMD, 델, 슈퍼마이크로, 케이투스 등 글로벌 반도체 및 서버 업체들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고 있다. LG, 삼성, HP 등 국내외 IT 제조사와 계약을 통해 국내 IT 제품의 유통을 담당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딥엑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양산되는 제품을 시장에 공급한다. 대원씨티에스는 기존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신경망처리장치(NPU) 서버, 스토리지, AI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에서 나아가 온디바이스 솔루션까지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녹원 딥엑스 대표는 “대원씨티에스의 탄탄하고 폭넓은 유통망과 딥엑스의 우수한 기술력의 제품으로 AI 반도체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하반기부터 양산되는 4개의 AI 반도체로 구성된 1세대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AI 일상화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