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경진대회 개최

27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5일까지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출바우처사업은 중소기업에 정부지원금과 기업분담금으로 구성된 바우처를 발급하고, 발급받은 기업이 바우처 수행기관과 수출에 필요한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이다.

이번 대회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을 촉진하고, 지원기업의 수출 성과 창출에 기여한 수행기관을 발굴·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수출바우처사업 제공 서비스인 △컨설팅 △통번역 △역량강화교육 △특허·지재권 △홍보 △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 △디자인 △해외규격인증 △국제운송 등 총 9개 분야다. 이 중 1개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중진공은 각 서비스 분야별로 1개사씩 총 9개 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행기관에는 중기부 장관 표창, 온라인 홍보 지원, ‘2024년 수출바우처 매칭페어’ 행사 참여 우대 및 당해 사업연도 수행서비스 실태점검 면제 등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대상은 신청 마감일 기준 수출바우처사업에 등록된 수행기관으로 ‘2023년 중기부 수출바우처사업’에서 3건 이상의 서비스 수행실적을 보유한 수행기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수행기관은 오는 25일까지 수출바우처 포털에서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문의사항은 수출바우처 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은 사업 참여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와 해외판로 개척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수행기관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수행기관과 함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 지원기업의 수출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