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요약] 한국 증시에서 자금 빼는 외국인 그러나 삼성전자는 쓸어담았다 f. 박근형 부장

58

외국인 자금이 일부 이탈하는 가운데, 코스피는 상승 출발하며 특정 섹터들이 강세를 보였다. 코스피가 약 4포인트 수준 상승 출발했고 반도체, 화장품, 조선 등 특정 섹터들이 강세를 보였다. PBR 관련된 섹터에서 일부 차익 실현 시작 및 외국인 자금 일부 이탈했다.

한국 증시에서 외국인이 자금을 빼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주가를 상승시켰다. 원달러 환율 급등으로 환율 방어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이창용 총재 발언으로 달러 상승 압력이 확대되며 외국인들이 한국 증시에서 자금을 뺐지만 삼성전자는 강세를 보였다. 반도체 업종이 주도하여 시장이 호황을 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도 반도체 업종이 호황을 보이고 있다. 한미 반도체 마이크로부터 긍정적인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외국인들이 삼성전자를 꾸준히 매수하고 있다. 한국 증시에서 외국인이 자금을 빼지만 삼성전자는 주목받고 있으며, 테스트 공정 장비와 HBM 탑재용량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테스트 공정 장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국산화 밴더에 수혜가 예상된다. AI GPU의 HBM 탑재용량이 증가하면서 GPU 내부 구성이 변화하고 HBM 시장도 영향을 받는다. 한국 기업 중 HPSP와 한미 반도체가 긍정적인 전망을 받았다. HPSP는 고압수소 어닐링 장비와 고압 산화막 장비를 통해 매출 확대 및 새로운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미 반도체는 목표 주가상향 및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멀티플을 주는 것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마이크론의 역할이 높아지고 있고 수주가 의미 있어 보인다. 목표 주가 상향 조정 발표도 있었다.
한국 변압기 기업들이 미국으로 많이 수출하고 있으며 증가율도 높아 미래 물량 증가가 예상된다. 다만 주주 가치로 환원시키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 주가에 대한 밸류에이션을 조금 보수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국 화장품의 미국 수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시장 성장으로 한국 제품이 긍정적인 환경을 맞고 있다. 한국 화장품의 미국 수출 금액이 전년 대비 125% 증가하고 미국 수출 비중이 역대 최고치에 달했다. 미국의 온라인 시장 성장으로 한국 화장품은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긍정적인 환경을 맞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의 수출 비중이 감소하고 있다.

한국 대형조선 3사가 13년 만에 동반 흑자로 전환되고 있으며, LNG 운반선 및 컨테이너선 관련 신조선의 급등이 관측되고 있다. 조선사의 수주와 이익이 개선되면서 조선사의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

※본 콘텐츠는 AI로 요약된 내용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