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지난해 차량용 반도체 점유율 14%

29

NXP·ST마이크로와 4%p 격차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인피니언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인피니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지난해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1위에 올랐다.

15일 테크인사이트(TechInsights)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시장 규모는 16.5% 증가한 69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중 1위를 차지한 인피니언의 시장 점유율은 14%로 전년 대비 1%p 늘었다. 2위는 NXP 반도체, 3위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다.

인피니언은 한국과 중국에서 선두를 유지했다. 유럽 시장에서는 2위, 북미 시장에서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은 “인피니언은 선도적인 차량용 반도체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이러한 큰 성공은 고객 솔루션에 가치를 더하는 인피니언의 제품 혁신과 시스템 역량을 기반으로 한다. 인피니언의 차량용 반도체는 청정하고 안전하고 스마트한 미래의 모빌리티의 기반이 된다”고 말했다.

테크인사이트의 오토모티브 시장 조사 담당인 아시프 안와르(Asif Anwar) 이사는 “인피니언의 차량용 반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6% 이상 성장해 2위 및 3위 기업과 격차를 4%p까지 더 벌리게 됐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이같은 성과 요인으로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매출 증대를 꼽았다. 인피니언은 이 시장에서 처음으로 세계 1위를 달성했다.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매출 점유율은 29%다.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자동차 산업에서 핵심 부품으로, 전기 파워트레인, 전기 전자(E/E) 아키텍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레이더, 새시 등 자동차의 다양한 시스템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한다.

인피니언의 AURIX™ 플래그십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과 TRAVEO™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이 이러한 성공의 주역으로, 자동차 산업에서 자율주행, 커넥티드 및 전기화로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1
0
+1
0
+1
0
+1
0
+1
0